비욘드포스트

2024.06.21(금)

각각 취업전문포털·아르바이트전문포털 부문

잡코리아·알바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구인구직 분야...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잡코리아(대표 윤현준)는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알바몬이 나란히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진단 평가 및 관리 모델이다. 국내 브랜드 진단 평가 중 가장 많은 기업이 참여하며, 대한민국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및 서비스별로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결과의 대표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2300명의 소비자를 일대일 면접조사를 통해 조사한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구인구직 분야 모두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잡코리아는 지난 2007년 취업전문포털 부문이 신설된 이후 총 16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알바몬도 올해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알바몬은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의 현실에 공감하고 성장 가능성을 응원하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와 편리한 서비스 사용성, 진정성 있는 구직자 보호 활동으로 대표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가장 친근하게 느끼고 애용하는 브랜드로 선정돼 더욱 감사하고 뜻 깊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일자리와 인재를 연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