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 전세계 162개국 글로벌 출시
넷마블이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NBA Ball Stars)’를 전세계 16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NBA 볼 스타즈’는 지난 2월 넷마블이 인수한 쿵푸 팩토리가 개발하고 넷마블 북미법인이 처음 퍼블리싱하는 게임이다.이 게임은 NBA 스타 선수들을 수집해 빠르게 진행되는 농구 액션 플레이와 퍼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NBA 스타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맞춤형 라인업을 만들어 경쟁할 수 있다.넷마블 심철민 북미법인장은 "이번 NBA와의 파트너십으로 캐주얼 게이머와 스포츠 팬을 넘어 폭넓은 이용자 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스포츠 퍼
2021-04-07 20:12
-
"알몸김치 이어 새까만 맨발로 잡곡 휘저어"···중국산 주의보
중국에서 맨발로 잡곡을 섞는 모습이 공개됐다. 최근 알몸의 남성이 구덩이에서 배추를 절이고, 귤과 대파 등에 염색약을 바르는 사례까지 전해지며 중국산 식품 주의보가 확산되고 있다.한 유튜브 채널에는 지난 2일 중국 광둥성 시장에서 남성이 맨발로 팔보죽 재료를 밟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남성은 반바지 차림으로 포대에 담긴 콩과 쌀 등을 바닥에 쏟아붓고 맨발로 휘저었다. 목격자 A는 "노동자 발은 모두 새까매서 위생적으로 보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근 광둥성 기온이 20도를 웃도는 등 꽤 더워 노동자들이 땀을 많이 흘렸을 것이라며 위생 문제를 우려했다. 장갑, 위생장화 등을 착용하지 않은 만큼 발에 있는 세균, 바이
2021-04-07 17:38
-
SPC그룹, 자체 개발 '토종효모' 해외 4개국 특허 등록
SPC그룹은 해외 4개국에 자체 개발한 토종효모(SPC-SNU 70-1)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은 지난 2015년 자체 발굴에 성공한 토종효모와 유산균에 대해 미국, 중국, 프랑스, 일본 등 4개국에 총 12건의 특허 등록을 마쳤다.SPC그룹은 2005년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를 설립했다. 허영인 회장은 평소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려면 독자적인 원천 기술을 가져야한다'는 방침아래 품질경영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해왔다.그 결실로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서울대 연구진과 공동 연구로 11년간 1만여 개의 토종 미생물을 분석해 우리 고유의 식품인 누룩과 김치에서 제빵에 적합한 효모와 유산균을 찾아냈다.또 이들의 조합을 통
2021-04-07 15:08
-
하이트진로, 日 가정시장 잡는다… '과일리큐르·참이슬' 판매 확대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일본시장에서 과일리큐르 판매 상승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여기다 올해는 가정 시장까지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과일리큐르 포함)이 전년대비 약 23% 증가했다. 일본에 수출하는 주류제품 가운데 과일리큐르 판매 비중이 2019년 대비 지난해 5배 이상 상승했다.하이트진로는 최근 일본 주요 편의점에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을 입점했다. 전국의 편의점을 석권해 가정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일본의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주류 시장 침체로 10년 가까이 일본 시장에서 감소세를 보였다"며 "과일리큐르의 성장으로 지난해 반등
2021-04-07 15:04
-
롯데제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롯데제과는 어린이 교통안전과 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롯데제과 민명기 대표는 지난 6일 롯데제과 양평동 본사 2층에 있는 어린이 과자박물관 '스위트팩토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챌린지에 동참했다. 민 대표의 이번 릴레이 캠페인 참여는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의 추천으로 이뤄졌다.롯데제과는 참여자들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 적힌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찍은 사진을 롯데제과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유했다.민영기 대표는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 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 롯데
2021-04-07 15:00
-
롯데칠성음료,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에 점자 표기
롯데칠성음료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제품 선택권 보장을 위해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 및 '아이시스 에코'에 점자를 넣는다고 7일 밝혔다.지난해 친환경을 위해 과감히 제품 라벨을 없앤 국내 최초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에코 출시에 이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의 일환이다.롯데칠성음료는 4월초에 '아이시스8.0' 300㎖ 제품부터 점자 표기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생산 계획에 맞춰 아이시스8.0 200㎖, 500㎖, 1ℓ, 2ℓ와 아이시스 에코 500㎖, 1.5ℓ, 2ℓ 등 총 8개 제품으로 점자 표기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점자는 페트병 몸체 상단에 위치하고 브랜드명인 '아이시스
2021-04-07 14:56
-
위메프, 플로리스트가 큐레이션한 '꽃 정기 구독' 서비스 시작
위메프는 플로리스트가 직접 큐레이션한 꽃을 정기 배송하는 '꽃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2주에 한 번 고객이 원하는 날(수·금 중 선택)에 꽃을 배송한다. 가격은 구독 기간, 꽃다발 크기에 따라 다르다. 꽃 품종과 구성은 전문 플로리스트가 시기에 맞게 조합한다. 이번 주 정기 구독 이용자는 레드 장미, 퐁퐁이 국화, 리시안셔스, 카네이션, 알스트로메리아 등이 포함된 꽃 모음을 배송받을 수 있다.싱싱한 꽃을 배송하기 위해 플로리스트는 새벽 생화 시장에서 수급한 꽃을 당일 큐레이션 한다. 이후 우체국 택배를 통해 고객은 큐레이션 다음날 바로 완성된 꽃을 받을 수 있다.위메프는 꽃 정기 구독 서비스
2021-04-07 14:52
-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한국맥도날드는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이 공익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기획됐다.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를 들고 있는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지명을 받은 미티네즈 대표는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DT) 플랫폼 ‘맥드라이브’ 매장 앞에서 크루들과 함께 표어를 든 사진을 공식 SNS에 업로
2021-04-07 14:48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1위
2021년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309,331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2021-04-07 09:09
-
김정주 NXC 대표, 게임업계 오너중 '인재 경영' 마인드 톱
IT기업들의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올 1분기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들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김정주 NXC 의장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 9명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검색시 회사 이름도 함께 검색함으로써 오너 자신의 이름이 아닌, 회사 이름으로 인재경영을 펼친 경우에도 집계될수 있도록 했다.분석 결과 김정주 NXC(넥슨 키워드 포
2021-04-07 08:51
이시각 뉴스
-
1
NH농협손해보험,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헤아림정원’ 조성
-
2
현대해상, 중소기업 대상 사이버보험 출시
-
3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 프로모션 실시…대중교통 이용할 때마다 포인트 적립
-
4
NC, 블레이드 & 소울 2 ‘5월의 소울 메이트’ 이벤트 실시
-
5
하나금융그룹, ‘걸음기부 캠페인’ 실시…환경을 지키는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
-
6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총세력장 첫 선거 예고
-
7
카카오게임즈,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 글로벌 서비스 계약
-
8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고질라’ 컬래버 23일 공개
-
9
굿윌스토어·CJ제일제당, 장애인 일자리 창출 ‘물품 기증 캠페인’ 전개
-
10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중앙은행과 국가간 QR코드 기반 지급 결제시스템 구축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