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게임 '테라 클래식', 출시 앞 BI 선공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이 2019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모습을 드러냈다.카카오게임즈는 15일 란투게임즈와 개발 중인 '테라 모바일'의 정식 게임명을 '테라 클래식'으로 확정하고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최초 공개했다.'테라 클래식'은 세계적으로 2천만 이상의 이용자가 즐긴 온라인 게임 '테라'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PC 온라인 게임 원작 그대로의 정통성과 감성을 충실하게 담는다는 뜻으로 네이밍과 BI를 확정했다.'테라 클래식'은 원작의 과거 세계관을 다룬다. 또한, 이용자가 시점 조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웅장한 오픈 월드 맵과 시나리오를
한경아 기자
2019-02-15 10:54
-
서울 아파트값 14주 연속 내렸다…2013년 이후 최장기간 하락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서울 아파트 값이 14주 연속 떨어졌다. 지난 2013년 5월 이후 최장기간 하락이다. 한국감정원이 14일 발표한 ‘2월 둘째 주 주간아파트가격동향’(11일 기준)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일주일 전에 비해 0.07% 하락했다. 전주(-0.06%)보다 하락폭이 소폭 확대됐다. 이는 주택거래가 극도로 침체됐던 지난 2012년 8월 둘째 주부터 2013년 8월 넷째 주까지 14주 연속 하락한 이후 최장 기간이다. 서울의 경우 매수심리 위축과 대출규제, 세제 강화와 보유세 부담, 금리상승 등 하방 압력으로 14주 연속 하락하면서 조정 장세를 이어갔다. 다만 설 연휴로 거래가 감소한 데다 시장을 관망하는 사람들이
한경아 기자
2019-02-14 16:37
-
카카오페이, ICT 규제 샌드박스 승인... "카톡으로 공공기관 고지서 확인한다"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카카오페이는 지난달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에 제출한 'ICT 규제 샌드박스' 신청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카카오페이가 신청한 공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 활성화를 위한 '행정·공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가 규제 샌드박스 적용대상으로 선정됨에 따라 카카오톡을 통한 전자고지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서로 다른 사업자 간에도 동일 사용자를 구분할 수 있는 주민등록번호 대체 식별번호인 CI의 일괄 변환은 공공기관에서 우편으로 발송하던 대량의 문서들을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로 발송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나 지금까지 관련 법령이 명확하게 마련되어 있
한경아 기자
2019-02-14 11:51
-
뱅앤올룹슨,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 2.0' 출시... '최대 16시간 재생'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세계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완전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Beoplay E8) 2.0'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뱅앤올룹슨의 첫 번째 완전 무선 이어폰인 베오플레이 E8의 후속작이다. 디자인과 성능을 개선한 진정한 코드 프리 이어폰이다. 색상은 블랙(Black), 내추럴(Natural), 인디고블루(Indigo Blue), 라임스톤(Lime Stone)으로 선보인다. 베오플레이 E8은 덴마크의 유명 산업디자이너 야콥 바그너(Jakob Wagner)의 세련된 디자인과 뱅앤올룹슨만의 뛰어난 사운드 퀄리티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뱅앤올룹슨이 선보인 제품 중 가장 빨리 초기 물량이 완판된 스테디셀러 아이
한경아 기자
2019-02-14 11:20
-
현대·기아자동차, 직무중심 위주 '상시공채' 통해 신입사원 채용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수십년간 유지해온 ‘정기 공개채용’ 방식을 버리고 직무중심 위주의 ‘상시 공개채용’ 방식으로 개선한다. 13일 현대·기아자동차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회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입사원 채용방식을 직무중심 ‘상시 공개채용’ 방식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일반직·연구직 대졸신입사원과 인턴직 모두 포함된다. 이같은 변화에 대해 현대·기아자동차측은 “상하반기 각 1회씩 연 2회 고정된 시점에 채용하는 기존 방식으로는 제조업과 ICT기술이 융복합하는 미래 산업환경에 맞는 융
한경아 기자
2019-02-13 21:39
-
현대백화점면세점, 한·중 인플루언서 100명 홍보대사로 위촉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현대백화점면세점은 서울 강남지역 관광 명소를 알리기 위해 한·중 인플루언서 100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3일 밝혔다. 선정된 인플루언서는 총 100명이다. 뷰티와 패션 분야에서 높은 영향력을 가진 인물들로 구성됐다. 국내 인플루언서는 가수 블락비의 '피오', 모델 '문가비', 배우 '윤소희', 유튜버 '한국언니' 등 총 80명이고, 중국 인플루언서는 중국 SNS(웨이보·이즈보 등)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이나', '예위잉' 등 20명이다. 이들은 향후 100일간 서울 강남지역 관광 명소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쇼핑 정보를 자체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첫 홍보 활동으로 오는 14일 예즈(叶子), 한윈치(韩
한경아 기자
2019-02-13 11:39
-
삼성전자, 강력한 화력 자랑하는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 출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삼성전자가 강력한 화력과 15단계의 미세한 온도 조절 기능으로 요리의 맛을 극대화하고,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까지 대폭 강화한 2019년형 전기레인지 인덕션을 출시한다.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슈퍼 프리미엄 라인업인 '셰프컬렉션 인덕션' 3모델을 포함해 총 8개 모델이다.'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은 국내 최고 수준인 최대 6천 800W(와트)의 강력한 화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과 달리 모든 화구를 동시에 사용하더라도 출력 저하 없이 최대 화력으로 음식을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강한 화력이 요구되는 볶음·튀김 요리도 맛있게 완성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1개 화구를 최대 4분할해서
한경아 기자
2019-02-13 11:00
-
SKT, '5G 스마트오피스' 첫 공개... "5G·AI로 업무생산성·워라밸 높인다"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SK텔레콤이 5G 기반의 스마트팩토리에 이어 '5G 스마트오피스'를 공개하며 '5G 퍼스트 무버(First-Mover)'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SK텔레콤은 서울 종로구 센트로폴리스 빌딩에 구축한 5G 스마트오피스를 13일 공개했다. 5G와 AI 등 New ICT 기술과 접목한 스마트오피스가 대중에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5G 스마트오피스는 SK텔레콤이 보유한 5G, AI, IoT, 보안, AR, VR 등 첨단기술의 집약체다. 5G를 통해 사람과 공간, 디바이스, 센서 등이 거미줄처럼 엮여 데이터를 주고 받으며, 시·공간 제약 없이 업무가 가능한 공간이다.5G를 통해 직원들은 홀로그램 입체영사와 같은 대용량 데이터를 원거리에
한경아 기자
2019-02-13 10:30
-
쌍용차, '뷰:티풀' 코란도 안전사양 추가 공개...7에어백 채택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쌍용자동차가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에 이어 '뷰:티풀(VIEW:tiful)' 코란도의 안전사양, 적재공간 활용성 등을 13일 추가 공개했다. 이날 코란도는 앞서 공개한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에 더해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또 경쟁모델을 크게 앞서는 코란도의 동급최대 551ℓ(VDA : 독일자동차산업협회표준 기준) 적재공간은 매직트레이를 활용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쌍용자동차에 따르면 '뷰:티풀' 코란도는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 가능할 수 있다. 매직트레
한경아 기자
2019-02-13 10:27
-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 '이사배' 참여한 '커밋뷰티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지난 9일부터 이틀간 열린 제2회 2019 '커밋뷰티페스티벌'이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커밋뷰티페스티벌'은 뷰티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브랜드와 고객이 밀접하게 소통하고 즐기는 축제다. 이번 행사에는 씬님, 이사배, 윤쨔미, 다영, 된다, 연두콩등 100여 명의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메인 무대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의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는 뷰티 클래스와 토크쇼, 패션 경매 등이 펼쳐졌다.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 '커밋뮤직'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의 댄스, 노래 공연이 이어졌다. 행사장에 배치된 팝업 부스에서는 이사배의 그립록, 다영의 시그니처 로고 티셔츠 등 특별 제작 굿즈들도 판매했다. 브랜드
한경아 기자
2019-02-13 0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