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올해 소상공인, 청년 등을 돕기 위한 맞춤형 상생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3005억원 규모의 ‘공통프로그램’과 716억원 규모의 ‘자율프로그램’ 등 은행권 최대 규모인 총 3721억원의 민생금융지원방안을 프로그램 이행해 나가고 있다.‘자율프로그램’은 ‘정책지원 프로그램’과 ‘은행 자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정책지원 프로그램’은 서민금융진흥원 출연과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은행 자체 프로그램’은 소상공인, 청년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상생금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KB국민은행은 작년부터 현재까지 ‘자율프로그램’
하나은행은 지난해 1월 발표한 3557억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방안 중 공통프로그램 1999억원 및 자율프로그램 1468억원을 합산, 올해 1월까지 누적 총 3467억원을 집행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먼저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의 공통 프로그램인 개인사업자 대출이자 캐시백을 1999억원 집행 완료했고, 자율프로그램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 612억원 출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신용보증재단 앞 140억원 출연, 저금리대환대출 지원을 포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무역보험공사 보증료 148억원을 지원했다.또 고금리, 고물가와 내수회복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비용 경감을 위해 에너지생활비 300억원 지원, 고효율 에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새학기를 맞아 Apple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만 14~29세(1995~2011년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대상으로 다음달 15일까지 열린다. 행사 기간 Apple 주요 제품 6종을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프로모션 제품은 △MacBook Air(13 M2 모델) △iPad Air 11” △iPad Air 13” △AirPods 4 △Apple Pencil Pro △Magic Keyboard 등이다.토스 앱을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토스 앱에서는 Apple 전용관을 통해 토스페이로 결제 시 할인이 적용된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를 위해서는 토스 앱 내 Apple 전용관에서 다운로드한 바코드를
2025년 1월 리츠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3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593,7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2024년 한 해 동안 사용자들에게 제공한 주요 혜택 데이터를 24일 공개했다. 토스 ‘혜택’은 무료 송금과 같이 비용을 절감해 주는 서비스와 ‘만보기’처럼 리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나뉜다.2024년 한 해 동안 토스 이용자들의 송금 횟수는 약 9억8000만회를 기록했다. 송금 수수료를 500원으로 계산하면, 1인당 연평균 약 4만원의 송금 수수료를 아낀 셈이다. 토스는 2015년 간편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1년부터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모든 고객에게 평생 무료 송금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 앱 하단 ‘혜택’ 메뉴를 통해 현금성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는 1월 말 현재 35가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상해보험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악사손보는 이번 선정으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3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실제로 악사손보는 2023년에 이어 2024년까지 2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운전자보험’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상해보험’ 부문 1위에 오르며 장기보험 상품 역량을 입증했다.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지난 한 해 동안 각 산업별 기업의 경영 실적 및 고객 만족도, 브랜드 가치 등의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동양생명은 지난 23일 을사년 첫 명절인 설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한파 대비 용품을 담은 ‘훈훈한 수호천사’ 패키지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설을 홀로 보내실 만 60세 이상의 독거 어르신들이 낮은 신체대사와 활동량 부족으로 인해 동절기 한파에 취약하다는 점을 고려해 기획됐다. 동양생명은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이들을 돕기 위한 기프트 박스를 제작했다.동양생명 임직원들이 직접 준비하고, 포장한 이번 기프트 박스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영양 간식과 함께 겨울철 내의, 수면양말 등 한파 대비 필수 용품 등이 담겼으며,
삼성카드는 갤럭시 S25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삼성닷컴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우선, 삼성카드로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S25 시리즈를 사전예약하는 고객은 6%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삼성닷컴 즉시 할인에, 삼성카드 3%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경우 6%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또 삼성카드 회원은 최대 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되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사는 삼성카드가 유일하다.이에 더해, ‘디지털프라자 BENEFIT 삼성카드’로 결제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추가 3% 결제일 할인을 최대 3만원까지 받을 수 있
하나은행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손님들께 풍성한 혜택을드리는 ‘2025 새해맞이 복주머니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손님들이 재미와 행운은 물론 다양한 경품까지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 오는 2월 9일 자정까지 진행된다.‘2025 새해맞이 복주머니 챌린지’는 주어진 미션 수행을 통해 △출석 복주머니 △송금 복주머니 △적금 복주머니 등 총 세 가지 복주머니를 모으는 게임형 이벤트다. 손님이 복주머니를 많이 모을수록 경품의 당첨 확률이 높아지고, 복주머니를 모은 개수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먼저, 하나은행은 이
KB국민은행은 KT와 마케팅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환율 우대 및 로밍 서비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업무제휴로 KT에서 로밍상품을 가입하면 인천국제공항 내 KB국민은행 1·2 환전소에서 50%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KT에서 발송한 로밍상품 가입 확인 문자를 KB국민은행 환전소에 제시하면 된다.대상 통화는 △USD △JPY △EUR 세 가지이다. 환율 우대 기간은 로밍 시작일 하루 전부터 로밍 종료일 다음날까지다.또 최근 6개월 내 KB국민은행에서 환전 거래를 하면 KB스타뱅킹 ‘환전고객전용혜택’ 메뉴에서 KT 로밍에그를 예약할 때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24일 2025년도 경영전략 방향과 추진과제를 공유하는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새해 본격적인 영업의 시작을 알리는 이 회의는 정기인사와 조직개편이 마무리된 직후 김성태 은행장을 비롯해 자회사 사장단과 국내외 영업점장 등 임직원 9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김성태 은행장은 지난 한 해 여러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중소기업대출 역대 최대 점유율을 달성하는 한편,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에 앞장서 준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이어 올해 경영슬로건을 ‘고객가치 최우선 IBK’로 정하며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을 위한 5대 전략방향으로 △고객중심 경영 △탄탄한 수익기반 구
2025년 1월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2위 농협은행 정기예금, 3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24일부터 1월 24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7,511,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정기예금이란 ‘정기’라는 말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찾지 않는 예금이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그 돈을 대출해 줄수 있기에 다른 예금보다 이자가 높다. 적금은 목돈을 만들기 위해 매달 돈을 넣는다면, 정기예금은 목돈
2025년 1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024년 12월 24일부터 1월 24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972,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