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은행, 정책금융은 대기업살리기?
국내 국책은행(산업·기은) 정책금융 비중이 2015년 이후 높아졌지만 중소기업은 부진하고 대기업 정책지원 비중만 올라가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재호 의원(경기고양을)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국내 기업의 정책금융 비중 현황’자료에 따르면, 산은·기은 정책 금융이 국내 기업여신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28.2%에서 2018년 27.7%로 감소했다. 반면 비중이 올라간 곳은 대기업이었다. 중소기업의 경우 2015년 26%에서 2018년 25%로 1%p 감소했지만, 대기업은 2015년 35.4%에서 2018년 39.4%로 4%p 증가했다. 산은의 대기업 여신은 2015년 한차례 소폭하락한 뒤 계속 오름세를
강기성 비욘드포스트 기자
2019-10-14 11:24
-
카스, 종량세 시행 앞두고 “가격인하”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내년 종량세 시행을 앞두고 국산맥주의 소비진작을 위해 대표 브랜드인 카스 맥주의 출고가를 선제적으로 인하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21일부터 카스 맥주 전 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4.7% 인하해 2020년 말까지 인하된 가격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표 제품인 카스 병맥주의 경우 500㎖ 기준으로 출고가가 현행 1,203.22원에서 1,147.00원으로 4.7% 내리게 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내년부터 주세체계가 종가세에서 종량세로 전환되면 맥주의 국내 생산이 활성화돼 수입제품에 비해 국산맥주의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종량세 도입을 촉구하고 국산맥주 중흥의 기회를
2019-10-14 10:09
-
산업은행 ‘RG’도 양극화…“중소기업 보증 확대하고 승인기간 줄여야”
“중소 조선사들은 환급보증으로 인한 손실을 내지도 않았는데 중소기업이라는 이유로 선수급 환급보증이 거절당하고 승인에도 오랜 기간이 소요되기에 이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이 필요하다” 14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정감사 자료를 통해 "선수금 환급 보증으로 인한 손실은 중소기업이 아닌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의원이 산업은행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산업은행은 2016년 이후 2019년까지 최근 4년간 162개 사업에 대해 총 6조5098억원을 선수급 환급 보증(RG)을 했다. 문제는 대상 기업이 규모에 따라 달라진 다는 점이다. 실제
강기성 비욘드포스트 기자
2019-10-14 10:05
-
배상면주가, 부드럽고 달콤한 캐주얼 막걸리 ‘심술6’ 출시
배상면주가(대표 배영호)가 2030세대의 핫술인 후르츠 라이스 와인 ‘심(心)술’의 라인업을 확장한 캐주얼 막걸리 ‘심술6’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심술 시리즈는 쌀을 기본으로 여러 과실과 함께 빚은 술로 목 넘김이 부드럽고 톡톡 쏘는 탄산이 함유된 깔끔한 맛 덕분에 젊은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배상면주가는 기존 심술 제품군인 ‘심술7’, ‘심술10’, ‘심술12’와 과실주 ‘심술알쓰’, 신제품인 막걸리 ‘심술6’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다양한 음용 TPO(Time, Place, Occasion 시간, 장소, 상황)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신제품 심술6는 젊은 층에게 인기인 과실주 ‘심술’의 막걸리 버전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2019-10-14 09:57
-
BRTC, 예민한 피부 진정하는 ‘센텔라 시카 토너 인 패드’ 출시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가 진정, 보습, 피부결 정돈은 물론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저자극 진정 패드 ’센텔라 시카 토너 인 패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농도 파우더 성분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이 들어가 유효성분을 피부에 보다 깊숙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BRTC만의 특허성분 ‘시카 큐어 콤플렉스’가 열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줘 피부에 냉감 효과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로부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임상시험을 완료했고,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로부터 진정, 예민 톤 완화, 수분 장벽, 거칠기 개선 총 4가지의 인체적용시험도 입증받았다. 이러
2019-10-14 09:49
-
덴비 자주테이블과 콜라보레이션, 고객에 특별한 경험 제공
영국 대표 프리미엄 테이블 웨어 덴비가 신세계조선호텔이 운영하는 퓨전 레스토랑 ‘자주테이블’과 오는 12월 22일까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덴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자주테이블에 덴비 세트 등 신메뉴 3종을 선보이고, 기간 한정으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혜택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자주테이블의 전문 셰프가 선보이는 시그니처 메뉴들은 덴비 식기에 담겨 제공된다. 임페리얼 블루 30주년을 기념해 한정 출시된 ‘임페리얼 블루 헤이즈’와 베스트 셀러인 ‘헤리티지’ 라인 등이 활용될 예정으로, 셰프의 플레이팅과 함께 덴비의 최신 제품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소
2019-10-14 09:42
-
프링글스, 세계 대표 요리 담은 씨푸드 맛 2종 출시
프링글스와 함께 전 세계의 새로운 맛을 찾아 떠나는 미식 여행이 시작된다! 다양한 맛과 재미를 선사하는 프링글스가 매년 전 세계 대표 요리의 맛을 담은 신제품을 출시하는 ‘인터내셔널 푸드 트립’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올해 캠페인의 첫 주자로는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씨푸드 요리 중 하나인 ‘크리미 쉬림프’와 ‘블랙 페퍼 크랩’ 맛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중국의 대표 요리 중 하나인 크리미 쉬림프 맛을 담은 ‘프링글스 크리미 쉬림프’는 입안 가득 퍼지는 새우의 진한 맛과 감칠맛을 더해주는 크림 소스의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선보인 ‘프링글스 블랙 페퍼 크랩’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
2019-10-14 09:37
-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의 해외 진출 행보 눈길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애슬레저 본고장인 캐나다에서 개최되는 ‘S/S 2020 밴쿠버 패션위크’에 국내 유일 브랜드로 참석해 위상을 높였다. 안다르는 이번 ‘S/S 2020 밴쿠버 패션위크’에서 국내 최초로 패션쇼 런웨이에 플러스 사이즈 모델을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다. 편안한 실루엣과 다양한 사이즈를 통해 안다르가 지향하는 브랜드 방향성의 ‘Body Positive’를 전달해 현지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지난 7일(현지시간) 오후 6시,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S/S 2020 밴쿠버 패션위크’는 북미에서 2번째로 큰 규모의 패션위크로, 다양한 신진 패션 레이블과 젊은 디자이너들을 소개하는 글로벌 행사다. 쇼가 끝난 후 마
2019-10-14 09:30
-
파리바게뜨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100만잔 판매 돌파
파리바게뜨의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가 누적 판매량 기준 100만 잔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3월 초 출시한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달콤한 향미와 풍부한 바디감, 깊고 진한 여운 등의 차별화된 맛으로 큰 인기를 끌며 100만 잔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커피의 맛뿐 아니라 파리바게뜨의 베이커리 제품과도 좋은 조화를 이뤄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왔다. 또한,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SPC그룹 로스팅센터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7일간 숙성시킨 후, 단 7일간만 매장에서 판매하는 ‘7데이즈(days) 원두 원칙(로스팅 후 14일 이내에만 판매)’이라는 운영 방식에 따라 신선함을 강조하며
2019-10-14 09:25
-
코리아나 화장품, 태국 왓슨스 입점 현지 시장 진출 가속화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이 태국 1위 H&B 스토어인 ‘왓슨스’ 입점을 본격화하면서 현지 유통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앰플엔은 이번 방콕, 푸켓, 치앙마이 등 핵심 지역을 포함한 68개의 왓슨스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연내 150개점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태국의 수도 방콕에 위치한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 단지인 ‘메가 방나 쇼핑센터’와 대형 쇼핑몰 ‘센트럴 월드 플라자’에 위치한 지점 입점으로 태국 젊은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키스 뷰티’ ‘헤이 스트릿 뷰티’ 등 15개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되어있으며,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라자다’와 ‘
2019-10-14 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