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앤탐스, 할로윈 AR 이벤트 ‘Gold Pumpkin Gold Halloween’ 선보여
자체적인 R&D로 고객들의 민감한 취향에 빠르게 반응해 꾸준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 <Gold Pumpkin Gold Halloween(골드 펌킨 골드 할로윈)>을 진행한다.오는 31일까지 탐앤탐스 전국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할로윈 시즌을 더 특별하게 보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중 탐앤탐스 매장에 방문해 비치된 <Gold Pumpkin Gold Halloween> 홍보물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AR(증강현실) 필터에 접속할 수 있다. 화면에 표시된 칸에 탐앤탐스 로
2021-10-12 10:52
-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운 테마상가 분양 주목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12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추세가 확산되면서 백화점식 매장구성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체험할 있는 테마 매장을 대거 배치하는 상가가 분양시장을 주도하는 추세다. 단순 상가개발 시대에서 차별 콘텐츠로 수요를 촉발하는 상권개발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뽀로로, 관상어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운 테마상가 분양이 주목받고 있다.이에 따라 가족 단위로 테마시설을 즐기다가 함께 음식을 먹고 레저를 즐기는 새로운 유형의 복합쇼핑몰이 나타나고 있다. 경기 남부의 교통허브로 떠오르고 있는 동탄역 인근에 내년 4월 들어서는 ‘동탄역
2021-10-12 10:36
-
아이배냇, 아가방앤컴퍼니∙유닉스와 ‘임산부의 날’ 캠페인
영∙유아 식품 전문 기업 ‘아이배냇’이 유아동복∙용품 전문기업 아가방앤컴퍼니와 이∙미용가전 브랜드 유닉스와 함께 예비 엄마를 응원하는 ‘임산부의 날 캠페인’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3사는 예비 엄마를 위한 이번 ‘임산부의 날’ 공동 캠페인을 통해 임신·출산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초저출산 위기 극복에 동참하며 아이와 엄마를 위한 응원을 전한다. 캠페인에서는 예비엄마와 태어날 아기를 위해 구성한 골든박스를 증정, 미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골든박스는 아이배냇의 ‘영양약밥’, ‘쌩마멧’ 등 예비 엄마를 위한 간식 5종과 아이배냇의 생활용품 브랜드 ‘아이오감 토이클리너’, 아가방앤컴퍼니의 ‘아가방
2021-10-12 10:32
-
코웨이, 2021년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1년 신입사원 모집 직군은 ∆ 상품ㆍ마케팅 ∆ R&D ∆ IT ∆ 사업관리 ∆ 글로벌 ∆ 경영관리 등 총 6개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의 기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공 등과 상관없이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입 공채 채용 절차는 ∆ 서류전형 ∆ 인적성 검사 ∆ 면접(1차ㆍ2차) 순으로 진행된다. 각 전형은 직무 적합도 및 코웨이 인재상(도전정신ㆍ일류인재ㆍ열정ㆍ커뮤니케이션)과의 부합도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오는 10월 21일 오후 4시까
2021-10-12 10:32
-
깨끗한나라 '브레드 이발소'와 콜라보 한 미용티슈 출시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가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적용한 미용티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미용티슈 고객의 저변을 확대하고 다양한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국내 토종의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꾸준히 기반을 닦아온 깨끗한나라는 국산 애니메이션으로서 넷플릭스 키즈 채널 한국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레드 이발소’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국내 미용티슈 고객의 저변 확대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가정용∙여행용∙미니사이즈 등의 형태로 출시되며, 미용티슈 패키지에 천재 이발사 ‘
2021-10-12 10:17
-
발전5사 경상정비공사, 한전KPS 등 민간 6개사 독식 여전
발전 5사의 ’발전소 경상정비공사‘가 수십년 간 수의계약으로 이루어지면서 특정 업체들이 수주를 독식하고 있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이철규 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이 발전 5사로부터 제출받은 「발전소 경상정비공사 계약현황」자료를 분석한 결과, 2000년부터 2020년까지 20여년간 총 443건의 계약 중 400건(90.3%)이 수의계약이었으며, 경쟁입찰은 고작 43건(9.7%)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의계약 400건 중에서는 ㈜한전KPS가 136건(34%), ㈜한전산업개발이 80건(20%)을 계약했고, 정부가 육성한 민간정비업체 6개사가 128건(32%)을 수주했다. 구체적으
2021-10-12 10:14
-
최근 3년간 발전소 주변 지역인재 채용 90명에 그쳐
발전 5사는 「발전소주변지역의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전소 주변 지역인재를 채용하고 있으나, 법적 의무사항이 아니어서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이철규 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이 발전 5사로부터 제출받은 「발전소 주변 지역인재 채용현황」에 따르면, 발전소 주변 지역인재 채용은 신규채용인원 대비 3.9%인 90명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발전 5사 별로 발전소 주변 지역인재 채용률을 보면, 동서발전이 8%(23명)로 가장 높았고, ▲남동발전 5.7%(28명) ▲중부발전 5.5%(26명) ▲ 남부발전 1.6%(9명) ▲ 서부발전 0.8%(4명) 순이었다. 발전소별로 보면, 남동발전 영
2021-10-12 10:03
-
아가방앤컴퍼니, 유닉스·아이배냇과 '임산부의 날 캠페인' 실시
유아동 전문기업 아가방앤컴퍼니에서 임산부의 날을 맞아 이∙미용가전 브랜드 유닉스, 산양분유 전문기업 아이배냇과 함께 예비 엄마를 응원하는 ‘임산부의 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예비 엄마를 위해 3사가 공동 기획한 ‘임산부의 날 캠페인’은 오는 25일까지 아이와 엄마를 위한 골든박스 증정 및 미니 이벤트를 통해 전개된다.우선 골든박스는 예비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들로 풍성하게 구성했다. 아가방앤컴퍼니에서 전개하는 아가방 ‘모던 보행기’, ‘7부 포대기’, ‘애착인형(2종)’, 아기 스킨케어 퓨토시크릿 ‘수딩젤’과 퓨토의 ‘디즈니 에디션 샘플키트’, ‘오프스프링 기저귀 트라이얼 키트’와 아이배
2021-10-12 09:49
-
광역교통개선대책 분담금 그 목적에 맞게 사용 필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문정복 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시흥갑)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일부 광역교통개선대책 분담금이 교통환경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역교통개선대책 분담금은 지구단위계획으로 조성된 도시의 교통환경 조성·개선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며 수익자부담이 원칙이다. 시흥시의 경우 LH가 사업시행자이기 때문에 LH가 분담금을 부담하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분양가에 포함시켜 반영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입주자가 부담하는 구조이다. 그러나 LH가 광역교통개선대책 분담금을 절감하기 위해 불필요한 용역을 사용하여 정해진 예산을 삭감한 것을 확인했다.
2021-10-12 09:34
-
파리바게뜨,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2년 연속 전 업종 1위 달성
파리바게뜨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조사에서 2년 연속 제조와 서비스 부문을 통틀어 전 업종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부문에서 전년 대비 2점 상승한 83점으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번 성과는 업의 특성에 맞는 ESG 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쳐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ESG경영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파리바게뜨는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
2021-10-12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