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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통닭,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노랑푸드(대표이사 이관형)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칼칼한 청양 치킨’ 광고가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상이다. 소비자가 좋은 광고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광고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는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제품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이는 독창적인 광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광고 문화 창달에 기여한
2024-02-29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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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얼라이언스-전건협 대전광역시회, 성금 1천만 원 후원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결식우려아동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대한전문건설협회(이하 전건협) 대전광역시회로부터 성금 1천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전건협 대전광역시회 김양수 회장이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지역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지정 기탁했다. 이날 기부식에는 김양수 회장을 비롯해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재욱 회장,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 임은미 실장이 참석했다. 전건협 대전광역시회가 기탁한 성금은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결식우려아동들에게 행복도시락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모
2024-02-29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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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덕-송가인, 삼일절 맞아 '아리랑 나운규' 알린다
삼일절을 맞아 가수 송가인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민족의 혼 '아리랑'을 제작한 춘사 나운규를 소개하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4분 30초 분량의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감독, 각본, 주연까지 1인 3역을 맡은 영화인 나운규의 생애를 다뤘으며, 한국 영화사에 기념비적인 작품 '아리랑'을 소개하고 있다.또한 일제 강점기 우리의 민족 의식을 일깨운 영화 '아리랑'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수많은 관객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준 새로운 방식의 '항일운동'이었다는 점을 조명했다.영
2024-02-29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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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사)대한캠핑장협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과 사단법인 대한캠핑장협회(협회장 김광희, 이하 협회)는 지난 28일, 재단 대회의실에서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캠핑장 대상 자살관련 설문조사실시를 통해 △특화된 자살예방 교육 및 상담 지원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예방 캠페인 확산* 협력 △캠핑장 내 자살사건 발생 시 조직 사후대응 체계마련 등의 협력을 구축하기로 했다. 재단 황태연 이사장은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한 국민이 이용하는 캠핑장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생명을 잃는 일이 발생하는 것은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일이다.”
2024-02-29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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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세프 한국위원회-세종문화회관 업무협약 체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은 문화예술을 통한 아동·청소년 후원 및 복지사업에 양 기관이 뜻을 함께하면서 체결됐으며 협약에 따라 세종문화회관의 문화예술사업과 유니세프의 아동친화사회 프로젝트가 다양한 협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2013년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사회’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 학교, 기업 등 우리사회 구성요소를 아동친화적으로 만들어 온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한국의 대표 문화예술기관인 세종문화회관이 만나 국내 어린이의 행복을 위해 함께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2024-02-29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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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렌켈러, 성인 시청각장애인 의사소통 교육 참여자 모집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 시청각장애인 학습지원센터(센터장 정우석)가 성인 시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지원을 위해 2월 26일부터 3월 7일까지 1:1 맞춤형 의사소통 교육을 받을 성인 시청각장애인을 모집한다.모집 대상은 성인 시청각장애인으로, 시각과 청각 기능 모두가 손상된 장애인이면 지원할 수 있다.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점자 ▲한소네(점자정보단말기) ▲촉수화 ▲관용수어 ▲정보화교육(스마트폰 및 PC 사용 등)이 있으며, 중복으로 신청도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다.대상자로 선정 시 헬렌켈러 시청각장애인 학습지원센터에서 3월부터 6월까지 각 프로그램별로 12회의 교육이 진행된다. 1:1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 일시는 강사와 조율
2024-02-29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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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브더칠드런, 대학생 서포터즈 영세이버 발대식 개최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28일, 울산 가족문화센터에서 대학생 아동권리서포터즈 ‘영세이버(Young saver)’ 15기 공동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의 영세이버는 아동권리에 관심을 가지고 아동의 목소리를 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다. 성인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대학생, 형, 누나, 언니, 오빠들이 모여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아동권리를 쉽고 재미있게 대중들에게 전달한다. 올해 15기를 맞은 영세이버는 총 263명으로, 아동권리 기본교육 등 활동 전반에 필요한 전문 양성 교육을 수료한 뒤 세이브더칠드런 지역본부를 통해 전국 9개 지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2009년 시범 운영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해
2024-02-29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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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쓰봉크럽,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환경부 장관상 수상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환경사랑공헌 부문’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ESG 캠페인 ‘쓰봉크럽’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쓰봉크럽은 지난 두 시즌 동안 전국에서 약 3,000여 명이 함께해 참여 지역과 규모 면에서 대형 플로깅 단체로 성장했다. 여기어때는 지난 2022년부터 ESG 활동의 일환으로 전 국민 참여 플로깅 캠페인인 쓰봉크럽을 진행 중이다. 시즌 1은 유튜브 예능 콘텐츠 제작을 통해 여행지 플로깅 문화를 유쾌한 방식으로 알리는데 주력했다. 수도권 인근 8개 산을 돌며 플로깅 참여를 독려하고 함께 쓰레기 수거
2024-02-29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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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자사 데이터 기반 ‘인기 기업 인턴 채용관’ 오픈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자사 데이터 기반 인기 기업의 인턴 공고들을 모아놓은 ‘인기 기업 인턴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잡코리아가 최근 올해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1.9%만이 취업에 성공했고, 나머지 78.1%는 ‘현재 구직활동 중’이라고 답했다. 거듭된 경기침체에 기업들마다 신규 채용 규모를 대폭 줄이다보니 대졸자 상당수가 취업을 확정짓지 못한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잡코리아는 신입직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 졸업 구직자의 취업을 돕고, 채용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인기 기업 인턴 채용관’을 마련했다. 채용관은 구직자가 선호하는 인기 기업의 인턴 채용 공고를
2024-02-29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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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피바이오 ‘차세대 고지혈증 치료제’ 국내 최초 개발
알피바이오(대표이사 윤재훈)가 풍림무약과 공동 개발을 통해 국내 최초로 연질캡슐 형태의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를 개발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알피바이오와 풍림무약이 공동으로 연구개발하여 실현된 결과로, 국내 고지혈증 관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품은 폐쇄성 동맥경화증에 의한 궤양, 통증 및 냉감의 개선과 고지혈증 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오 및 경영 컨설팅 기업 IQVIA data 기준에 따르면, 국내 전문의약품 지질조절제 및 동맥경화치료제 매출액은 21년도 1조 2천억원, 22년도 1조 4천억원, 23년 상반기 매출은 7천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관련 시장 성장률은 21년 14.3%, 22년 12.7%,
2024-02-29 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