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5(토)
4일 대구 두류공원에서 열린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 준공식에서 김종갑 사장이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공사
4일 대구 두류공원에서 열린 초급속 전기차 충전소 준공식에서 김종갑 사장이 충전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공사
[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한국전력은 자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한전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출시와 함께 기존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의 기능 개선도 실시했다.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이용 가능했으나, 아이폰 앱을 추가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전 관계자는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은 앱(App)을 통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라며 “QR코드 결제 기능을 통해 회원카드나 신용카드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전은 ’KEPCO PLUG’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음 달 31일까지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 KEPCO PLUG를 다운로드 후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할 계획이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는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포인트 유효기간은 2020년까지다.

한전은 전국 어디서나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망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전기차 이용여건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