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김상경 여성금융인네트워크 회장 특별강연으로 기업의 성별 다양성과 포용성 강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9년 제4차 포럼 본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지난 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김상경 여성금융인네트워크 회장의 특별강연으로 2019년 제4차 포럼 본(forum BORN, 제53회)을 개최했다.

오피니언 리더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 김상경 회장은 ‘혼란의 시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변화’라는 주제로 60분간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김상경 회장은 “혼란의 시대에 지속가능한 사회가 되려면 어떤 변화와 노력을 모색해야 하는가”라는 화두를 던지며 강연을 시작했다. 이어서 전 세계적 이슈인 환경·기후변화 및 성별 다양성 개선에 대한 국제적 추이를 설명했다. 특히 ‘성별 다양성’이 기업의 새로운 기회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국가적 의제로서 ‘성별 다양성’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나라가 많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장은 특별강연을 진행한 김상경 회장 및 당일 참석한 포럼 본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오늘 이 자리가 성평등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불어 앞으로 마주할 변화를 젠더 관점으로 미리 바라보는 밀도있는 시간이 되셨기를 소망한다”는 메시지로 포럼을 마무리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