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3(금)

동행인 스스로 검토하고 수락하는 예약 시스템과 암 치료 동행 특화 서비스 눈길

위드메이트, ‘병원 동행 서비스’ 매칭 플랫폼 공식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위드메이트는 병원 동행이 필요한 수요자와 전문 동행인을 연결하는 병원 동행 플랫폼 ‘위드메이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드메이트는 미국, 캐나다, 일본 등 해외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비응급 의료동행 서비스를 국내 환경에 맞춰 ‘웹-앱(Web-App)’ 형태로 옮겨온 매칭 플랫폼이다.

위드메이트 플랫폼에서는 병원 동행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과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간편하게 매칭될 수 있다. 서비스 수요자가회원 가입 후 서비스 신청을 하고, 전문 동행인이 접수된 신청을 검토한 후 매칭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이완료된다. 회사가 모든 예약을 접수한 뒤 일률적으로 ‘일감’을 배분하는 것이 아닌, 직원들 스스로 예약을 검토하고 매칭되는 시스템이다.

위드메이트의 지승배 대표는 “위드메이트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확실하고 주기적인 동행자 교육,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지자체와의 협력, 국립 및 사설 기관과의 연계를통한 실습 등의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하지만 이러한요소들 만으로는 참된 ‘동행’을 위한 진정성과 책임감이 항상1% 정도 결여되어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고 밝히며“고심 끝에 동행인 스스로 서비스 신청을 검토하고 수락하는 시스템이라면 놓치고 있던 1%의 진정성과 책임감을 채워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그대로 매칭시스템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