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8(수)
사회복지사 2급 과정, 패스원 평생교육원에서 2과목까지 무료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 교육기관인 패스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과정 중 최대 2과목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사회복지사 2급은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을 더해 총 17과목을 수강하면 별도의 시험 없이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 패스원 평생교육원은 8과목을 수강신청하면 1과목을 무료로, 16과목을 수강신청하면 2과목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해준다. 본 이벤트는 4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수업은 27일부터 들을 수 있다.

패스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수 할 수 있다. 따로 시험을 보지 않고 과목을 정상 이수만 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패스원 평생교육원 수강자 기준, 수료율이 99%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수료 이후 다양한 사회복지 시설에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기마감이 되는 인기 과정이다. 노인 복지센터, 청소년 상담센터, 장애인 복지 센터 등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이 늘어나고, 사회복지 공무원 채용이 늘어나 앞으로 더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사회복지사 실습시간이 160시간에서 80시간 간접실습으로 대체되고, 대면 세미나는 30시간에서 6시간으로 감축됐다. 이론수업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집에서 쉽게 수강할 수 있다.

패스원 평생교육원은 다양한 할인 제도도 있다. 운영하고 있다. 친구소개로 수강신청을 할 경우 추천한 친구는 2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수강신청자는 2만원의 할인쿠폰을 제공받는다. 상담신청 당일 수강신청을 해도 추가로 혜택을 받는다.

패스원 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 뿐만 아니라, 보육교사, 장애아동, 경영학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 할 수 있다.

본 이벤트에 관한 내용은 패스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