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4(토)

여성 리더 중심의 ‘시옷’을 통해 IT 분야내 여성에 대한 인식 바꾸고 있는 보안 전문가

IT여성기업인협회 제9대 박현주 회장
IT여성기업인협회 제9대 박현주 회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미래자동차 보안 전문기업 시옷의 박현주 대표가 IT여성기업인협회제9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IT여성기업인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IT 여성기업인 단체로, 기존에 부회장을 역임했던 박현주 대표는 이번에 제9대회장으로 선임돼 2022년부터 2년간 협회를 이끌게 됐다.

박현주 대표가 이끌고 있는 시옷은 여성 인재가 드물다고 평가받는 IT 분야에서여성 리더들을 중심으로 한 보안 회사로 주목받고 있다. IT보안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험을 쌓은 박현주 대표를 비롯해 최고기술책임자(CTO), 최고재무책임자(CFO) 등 대부분의 임원진들이 여성들로 구성된 점이 특징. 기술집약형산업인 IT보안 암호인증 분야에서 굵직한 성과를 내면서 여성들의 IT 분야 진출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기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옷 박현주 대표는 “여성 리더들을 중심으로 한 시옷을 통해 IT분야에서도 여성들이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해오고 있는 만큼 여성들의 IT분야 진출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협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며, “기업과 협회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것이고 기업들의 사업활성화를 통해 협회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