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3.01.28(토)

(주)비더블유코리아, 지역 우수 개발 사례 공개...전남청년창업사관학교 주최

승인 2022-12-09 19:17:46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주)비더블유코리아(대표 박대호)'는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와 함께 전남청년창업사관학교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비더블유코리아,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청년창업사관학교가 주관하는 발표회다. 특히 여러 기업들이 참여해 각자의 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하며 상용화 기대감을 높였다.

비더블유코리아는 초음파 기술을 활용한 두피 마사지기 개발 사례를 발표하며 조명을 받았다. 록바이오텍 이상록 대표는 엑소좀 기술을 활용한 소재 개발 성과를 발표했다. 이어 (주)이노플럭스 박수미 대표가 해양 바이오생물을 활용한 소재 개발 소식을 전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SH-LAB 황순혜 대표는 특정 병원성 박테리아를 표적으로 한 파지 개발 사례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개인 참관객들이 다수 참여하여 전라남도 지역 내 우수한 기술 개발 사례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유통기업 (주)아이알랩과 록바이오텍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제품 개발 및 유통 진행을 약속하는 등 유의미한 실적이 두드러졌다.

비더블유코리아 박대호 대표는 "민관이 합동 개최한 성공적인 연구성과 발표회로 조명을 받은 가운데 참관객들과 연구자들이 모두 모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한 가능성을 제고하는 자리로 관심을 모았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