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6(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오플로우,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

[브랜드평판]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3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이오플로우,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215,2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셀바스AI, 이오플로우, 오스템임플란트, 셀바스헬스케어, 에스디바이오센서, 인바디, 디알텍, 덴티움, 한국비엔씨, 세종메디칼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3월...1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0,439 미디어지수 1,276,613 소통지수 859,560 커뮤니티지수 820,149 시장지수 361,078 사회공헌지수 103,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81,14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41,539과 비교해보면 102.85% 상승했다.

2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0,421 미디어지수 645,558 소통지수 602,257 커뮤니티지수 536,421 시장지수 447,283 사회공헌지수 299,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1,0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98,050과 비교해보면 79.74% 상승했다.

3위,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775 미디어지수 494,668 소통지수 208,191 커뮤니티지수 220,191 시장지수 1,537,392 사회공헌지수 202,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5,28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32,273과 비교해보면 0.99% 상승했다.

4위, 셀바스헬스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8,074 미디어지수 635,263 소통지수 598,233 커뮤니티지수 492,327 시장지수 97,935 사회공헌지수 187,6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9,43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9,648과 비교해보면 1,658.68% 상승했다.

5위,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995 미디어지수 249,934 소통지수 214,563 커뮤니티지수 237,796 시장지수 1,219,580 사회공헌지수 99,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5,56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07,762와 비교해보면 6.6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셀바스AI ( 대표 곽민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620,701개와 비교하면 19.2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47% 상승, 브랜드이슈 30.77% 상승, 브랜드소통 34.53% 상승, 브랜드확산 5.89% 하락, 브랜드시장 2.80% 하락, 브랜드공헌 8.7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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