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6(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순

[브랜드평판]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5,3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휴마시스, 이오플로우, 셀바스헬스케어, 오스템임플란트, 미래컴퍼니, 디알텍, 미코바이오메드, 한국비엔씨, 바이오플러스, 세종메디칼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3월...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67,248 미디어지수 813,673 소통지수 493,244 커뮤니티지수 326,003 시장지수 45,0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5,2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68,888과 비교해보면 26.93% 상승했다.

2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424 미디어지수 624,598 소통지수 372,278 커뮤니티지수 250,350 시장지수 60,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7,3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25,475와 비교해보면 90.96% 상승했다.

3위, 셀바스헬스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442 미디어지수 622,216 소통지수 419,740 커뮤니티지수 251,163 시장지수 14,0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8,58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1,220과 비교해보면 2,040.59% 상승했다.

4위,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375 미디어지수 378,508 소통지수 281,681 커뮤니티지수 139,980 시장지수 223,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9,67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81,289와 비교해보면 19.07% 하락했다.

5위, 미래컴퍼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505 미디어지수 228,038 소통지수 182,336 커뮤니티지수 246,587 시장지수 26,3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9,79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34,470과 비교해보면 143.9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휴마시스 ( 대표 김성곤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73,618개와 비교하면 19.3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11% 상승, 브랜드이슈 24.37% 상승, 브랜드소통 16.42% 상승, 브랜드확산 18.34% 상승, 브랜드시장 3.0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