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3(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

BMW
BMW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3월 수입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5,190,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1,192,957개와 비교해보면 12.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했다. 수입차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수입차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BMW, 벤츠, 아우디, 쉐보레, 포드, 폭스바겐, 포르쉐, 볼보, 혼다, 렉서스, 랜드로버, 벤틀리, 람보르기니, 토요타, 캐딜락, 재규어, 닛산, 링컨, 푸조, 미니, 마세라티, 인피니티, 롤스로이스, 크라이슬러, 시트로엥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BMW, 수입차  2023년 3월... 1위


수입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476,850 소통지수 2,053,694 커뮤니티지수 1,330,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0,96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82,648과 비교해보면 0.56% 하락했다.

2위, 벤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793 소통지수 1,760,816 커뮤니티지수 1,598,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9,39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60,987과 비교해보면 4.60% 상승했다.

3위, 아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147 소통지수 1,006,271 커뮤니티지수 1,592,7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9,21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83,306과 비교해보면 50.2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수입차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BMW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수입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1,192,957개와 비교하면 12.8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34.66% 상승, 브랜드소통 4.54% 상승, 브랜드확산 15.6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