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6(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023년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828,99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틴탑, NCT, 비투비,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빅뱅, 샤이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4월...1위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633 미디어지수 3,150,042 소통지수 2,483,535 커뮤니티지수 3,373,4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46,68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907,810과 비교해보면 59.90% 상승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806 미디어지수 1,258,085 소통지수 703,288 커뮤니티지수 706,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4,260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99,006과 비교해보면 21.22% 하락했다.

3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582 미디어지수 748,709 소통지수 549,896 커뮤니티지수 964,1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4,32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23,157과 비교해보면 27.58% 하락했다.

4위, 틴탑 ( 캡, 천지, 니엘, 리키, 창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412 미디어지수 733,924 소통지수 642,516 커뮤니티지수 420,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1,84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94,212와 비교해보면 321.25% 상승했다.

5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376 미디어지수 580,849 소통지수 490,038 커뮤니티지수 895,5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2,82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83,538과 비교해보면 48.9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6,181,673개와 비교하면 7.7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5% 하락, 브랜드이슈 0.78% 하락, 브랜드소통 5.48% 하락, 브랜드확산 14.5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돌파하다, 달성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지민, 뷔, 슈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04%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0% 하락, 브랜드이슈 50.32% 상승, 브랜드소통 61.59% 상승, 브랜드확산 86.21%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