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20(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순

[브랜드평판] 휴마시스,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74,5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휴마시스, 이오플로우, 셀바스헬스케어, 미래컴퍼니, 아스타, 미코바이오메드, 세종메디칼, 오스템임플란트, 큐렉소, 티로보틱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휴마시스,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58,078 미디어지수 940,573 소통지수 566,717 커뮤니티지수 376,427 시장지수 41,6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3,39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45,208과 비교해보면 15.06% 상승했다.

2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556,114 미디어지수 755,147 소통지수 446,583 커뮤니티지수 303,484 시장지수 58,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9,9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67,324와 비교해보면 19.95% 상승했다.

3위, 셀바스헬스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092 미디어지수 615,561 소통지수 432,897 커뮤니티지수 250,656 시장지수 11,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3,85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38,587과 비교해보면 0.27% 하락했다.

4위, 미래컴퍼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282 미디어지수 504,386 소통지수 369,506 커뮤니티지수 228,713 시장지수 24,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7,66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59,795와 비교해보면 39.43% 상승했다.

5위, 아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268 미디어지수 464,505 소통지수 273,615 커뮤니티지수 189,447 시장지수 10,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6,33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7,020과 비교해보면 438.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휴마시스 ( 대표 김성곤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5,392개와 비교하면 14.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7% 상승, 브랜드이슈 20.16% 상승, 브랜드소통 10.68% 상승, 브랜드확산 4.02% 상승, 브랜드시장 10.7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