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30(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맘스터치, 3위 BBQ 순

[브랜드평판] 굽네치킨, 치킨 전문점  2023년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5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굽네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BQ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589,4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2023년 5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순위는 굽네치킨, 맘스터치, BBQ, 60계치킨, 노랑통닭, BHC, 교촌치킨, 네네치킨, 푸라닭, 자담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굽네치킨, 치킨 전문점  2023년 5월...1위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080 소통지수 661,942 커뮤니티지수 543,5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1,53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88,351과 비교해보면 16.78% 하락했다.

2위, 맘스터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940 소통지수 585,661 커뮤니티지수 312,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1,30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35,079와 비교해보면 6.35% 하락했다.

3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290 소통지수 477,919 커뮤니티지수 720,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9,19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54,452와 비교해보면 16.64% 하락했다.

4위, 60계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180 소통지수 326,063 커뮤니티지수 588,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38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35,770과 비교해보면 23.01% 하락했다.

5위, 노랑통닭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016 소통지수 219,825 커뮤니티지수 722,4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2,31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16,321과 비교해보면 21.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굽네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치킨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512,234개와 비교하면 5.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4% 하락, 브랜드소통 0.63% 하락, 브랜드확산 5.3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5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공개하다, 확대하다, 진출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남해마늘, 굽네몰, 르세라핌'가 높게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긍부정분석에서 긍정비율 84.08%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