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20(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뷰노, 3위 티로보틱스 순

[브랜드평판] 이오플로우, 의료기기 상장기업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6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뷰노,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58,2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이오플로우, 뷰노, 티로보틱스, 루트로닉, 휴마시스, 디알텍, 바이오플러스, 덴티움, 클래시스, 이루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이오플로우, 의료기기 상장기업 6월...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804 미디어지수 361,426 소통지수 282,279 커뮤니티지수 184,500 시장지수 66,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1,02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4,527과 비교해보면 17.85% 상승했다.

2위, 뷰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470 미디어지수 318,521 소통지수 197,028 커뮤니티지수 112,005 시장지수 29,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5,40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3,947과 비교해보면 68.38% 상승했다.

3위, 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750 미디어지수 302,470 소통지수 182,162 커뮤니티지수 122,804 시장지수 19,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7,1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94,345와 비교해보면 6.65% 상승했다.

4위, 루트로닉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195 미디어지수 285,152 소통지수 205,953 커뮤니티지수 99,989 시장지수 73,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4,82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75,269와 비교해보면 25.11% 상승했다.

5위,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702 미디어지수 211,670 소통지수 125,208 커뮤니티지수 100,110 시장지수 24,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7,05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32,978과 비교해보면 42.9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오플로우 ( 대표 김재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08,941개와 비교하면 3.8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1% 하락, 브랜드이슈 0.07% 하락, 브랜드소통 6.44% 상승, 브랜드확산 13.80% 상승, 브랜드시장 9.6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