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
)가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6.5도의 저도수
‘백걸리
’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
이번
‘백걸리
’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매월
5천병 이상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백걸리 프리미엄
’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 ‘백걸리 프리미엄
’은
3번의 담금 과정을 거치는 삼양주 기법으로 대량생산이 어렵고 높은 도수와 가격으로 판매될 수밖에 없어
, ‘백걸리 프리미엄
’의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대중성을 확보하고자 저도수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
이번
'백걸리
' 또한 개발 과정에서부터 백종원 대표가 직접 참여해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조 방법을 도입하고
, 쌀과 물
, 발효제 오직
3가지 재료만을 사용해 막걸리 고유의 풍미를 강조한 점이 큰 특징이다
. 질 좋은 예산 쌀로 술을 빚어 풍부한 단맛을 이끌어 냈으며
, 3번 거르고
3도 저온 숙성하는 과정을 통해 막걸리 특유의 잡내는 줄이고 원재료의 그윽한 곡향은 극대화했다
. 알코올 도수는
6.5도로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
특히 일반적인 막걸리 생산 과정에서 단맛을 내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아스파탐
, 사카린나트륨
, 수크랄로스 등 인공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쌀 고유의 담백한 단맛만을 느낄 수 있다
. 또한 매운 닭발 등의 매콤한 안주류나 곱창 및 육류 등과 좋은 페어링을 자랑한다
.
이번 백걸리 신제품은
7월
5일 출시되며
, 더본코리아 가맹점
및 예산시장
, 삽교시장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삼양주 기법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출시한
‘백걸리 프리미엄
’에 이어 보다 높은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백걸리
’를 개발하게 되었다
"라며
, "어느 안주와도 좋은 페어링을 자랑하는 백걸리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술의 가치가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크게 확산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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