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6(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대교, 3위 메가스터디교육 순

[브랜드평판] 웅진씽크빅,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웅진씽크빅, 2위 대교, 3위 메가스터디교육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38,21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3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웅진씽크빅,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골드앤에스, 디지털대성, 멀티캠퍼스, 비상교육, NE능률, 이퓨쳐, 크레버스,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YBM넷, 아이비김영, 메가엠디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웅진씽크빅,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7월...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81,559 미디어지수 306,475 소통지수 377,552 커뮤니티지수 379,868 시장지수 1,005,599 사회공헌지수 216,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7,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52,844와 비교해보면 21.25% 상승했다.

2위,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170 미디어지수 454,028 소통지수 532,384 커뮤니티지수 255,363 시장지수 715,603 사회공헌지수 257,7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5,30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96,152와 비교해보면 12.98% 상승했다.

3위,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62 미디어지수 11,545 소통지수 19,276 커뮤니티지수 21,488 시장지수 2,069,456 사회공헌지수 13,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1,73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05,486과 비교해보면 28.41% 하락했다.

4위, 골드앤에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847 미디어지수 140,647 소통지수 237,070 커뮤니티지수 337,627 시장지수 211,671 사회공헌지수 115,9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7,81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84,000과 비교해보면 6.07% 하락했다.

5위, 디지털대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43 미디어지수 32,343 소통지수 251,119 커뮤니티지수 459,547 시장지수 562,190 사회공헌지수 66,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8,6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99,852와 비교해보면 74.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09,630개와 비교하면 14.8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77% 상승, 브랜드이슈 119.87% 상승, 브랜드소통 93.52% 상승, 브랜드확산 68.98% 상승, 브랜드시장 17.47% 하락, 브랜드공헌 0.8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