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4(토)

유통업계, 지속 가능한 행복 도모 사회 공헌 ‘앞장’
‘한부모가정’ 등 여성 위한 후원부터 경제적 자립까지

모다모다 ‘한국미혼모협회 태안 캠핑 프로그램’ 단체 사진 이미지
모다모다 ‘한국미혼모협회 태안 캠핑 프로그램’ 단체 사진 이미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저출산’이 사회적인 주요 키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미혼모 및 한부모 가족 지원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여성을 주 고객층으로 하는 뷰티, 생활용품 등 유통업계가 단순히 비즈니스를 넘어 이들의 지속가능한 행복을 도모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미혼모, 한부모 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일상에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물품 후원, 나아가 취업이나 창업 등 경제적 자립을 돕는 사회 공헌 활동 등 그 모습도 진화하고 있다. 기업이 직접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임팩트 이코노미’가 사회 공헌 활동에도 녹아들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기업 모다모다는 각종 질환이나 민감한 피부로 인해 염색을 하기 어려운 ‘미용 약자’를 돕겠다는 이념으로 설립된 브랜드다. 기업 철학에 맞게 설립 이후부터 피부 알러지 환자, 미혼한부모 가족 등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해 꾸준한 사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오고 있다.

미혼한부모 가정에 대한 후원은 모다모다가 관심을 쏟고 2년째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는 분야 중 하나다. 모다모다는 한국미혼모가족협회와 협력을 통해 물품 기부, 문화 생활 등 다양한 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미혼모 가정과 함께하는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 여름캠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현실적인 이유로 아이와의 여가 생활을 누리기 힘든 미혼모가족에게 일상 속 힐링과 리프레시를 제공하는 행사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다.

모다모다 마케팅팀 황진현 팀장은 “모다모다가 미용 약자를 위해 돕고자 출발한 브랜드인 만큼, 기업 취지에 맞게 평소 사회 곳곳 우리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함께 성장하고 긍정적인 효과를 발현할 수 있는 방법들이 무엇일지 고민하고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