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4(토)

올여름 트렌드 ‘바비코어’, 패션과 스타일뿐 아니라 인형에게까지 돌풍 확산

바비 영화 개봉 소식에 인형 ‘바비’도 품귀 이상 현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바비의 첫 실사영화 개봉 소식에 전 세계적으로 바비코어(Barbiecore)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패션과 스타일뿐 아니라 바비의 원조인 인형에까지 돌풍이 확산되고 있다.

완구 업계 전반으로 퍼지는 바비의 인기에 트렌드에 민감한 유통사들은 영화의 모티브가 된 바비 인형의 재고를 선점을 하는 등 물량 확보에 나서며 관련 온라인 기획전도 잇달아 열리고 있다.

올여름 트렌드 키워드, 바비코어는 인형 바비의 이미지를 따라 한 코드로 영화 개봉을 앞두고 전 세계적으로 유행을 일으키고 있다.

에어비앤비는 영화 바비의 개봉을 축하하고자 바비가 사는 장난감 집을 실물 크기로 구현한 말리부 해변에 있는 바비의 드림하우스 숙박 이벤트를 개최했으며 그룹 블랙핑크 제니를 비롯한 국내외 연예인들도 바비의 시그니처 컬러인 핑크색 색상의 의류를 착용해 주목을 받았다.

영화 개봉에 맞춰 7월 한 달간 진행되는 바비 완구 기획전은 온라인 쇼핑몰 단독 구성으로 화려한 옷과 액세서리로 가득 찬 바비의 핑크 옷장, 로맨틱 파티의 주인공 바비 등 영화 바비에 등장하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할놀이 세트가 준비됐다.

또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바비의 잃어버린 친구 선물세트’와 물놀이 콘셉트의 ‘컬러리빌 첼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기획전은 토이저러스몰(7/13~7/31)을 시작으로, 11번가(7/19), 롯데 아이몰(7/24)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