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20(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뷰노, 3위 이오플로우 순

[브랜드평판] 큐렉소, 의료기기 상장기업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7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큐렉소, 2위 뷰노,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534,0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0 순위는 이오플로우, 뷰노, 티로보틱스, 루트로닉, 휴마시스, 디알텍, 바이오플러스, 덴티움, 클래시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큐렉소, 의료기기 상장기업 7월...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큐렉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227 미디어지수 676,092 소통지수 530,032 커뮤니티지수 270,071 시장지수 66,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3,36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27,394와 비교해보면 283.65% 상승했다.

2위, 뷰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369,473 미디어지수 535,943 소통지수 450,714 커뮤니티지수 198,405 시장지수 39,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3,9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65,406과 비교해보면 84.18% 상승했다.

3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748 미디어지수 384,991 소통지수 455,710 커뮤니티지수 272,145 시장지수 65,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5,67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1,025와 비교해보면 6.06% 상승했다.

4위, 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662 미디어지수 402,733 소통지수 367,362 커뮤니티지수 163,606 시장지수 25,2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5,62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47,145와 비교해보면 48.22% 상승했다.

5위,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681 미디어지수 395,926 소통지수 387,509 커뮤니티지수 153,860 시장지수 21,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7,52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17,059와 비교해보면 50.2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큐렉소 ( 대표 이재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58,230개와 비교하면 51.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39% 상승, 브랜드이슈 28.11% 상승, 브랜드소통 151.56% 상승, 브랜드확산 5.95% 상승, 브랜드시장 9.8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