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6(월)

근육 및 신체 조직 구성 성분이자 항체 구성에 필수인 단백질을 아미노산과 콜라겐 형태로 공급

뉴케어 ‘큐랙트’ 제품 이미지
뉴케어 ‘큐랙트’ 제품 이미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욕창 및 화상환자를 위한 특수의료용도식품 ‘큐랙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뉴케어 ‘큐랙트’는 아미노산 3종(아르기닌∙글루타민∙BCAA)과 콜라겐을 담아 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돕는 제품이다. 18년부터 22년까지 국내 욕창환자는 평균 3만명으로 미국 정맥경장영양학회에서는 욕창 등의 상처 회복이 필요한 환자에게 아르기닌, 글루타민, 콜라겐 등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신제품은 1일 섭취량인 2포 기준 L-글루타민 7,000mg과 L-아르기닌∙BCAA(필수아미노산) 각 3,000mg, 콜라겐 2,000mg을 함유하고 있다. 글루타민과 BCAA는 근육 및 신체 조직과 항체 구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며, 아르기닌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세포와 체단백 합성을 돕는다.

제품에 사용된 L-아르기닌과 L-글루타민은 1956년부터 이어진 대상의 독자적인 기술로 100% 국내 생산해 믿고 먹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욕창이 생기면 환자들의 삶의 질이 급격히 떨어지고 입원 기간과 의료비까지 늘어나는 악순환을 겪게 된다”며, “큐랙트를 통해 환자들이 체계적인 영양 관리와 빠른 회복에 도움을 받으며 치료의 부담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