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6(일)

골대체재·척추 임플란트 등 주요 제품 우수성 널리 알려

시지바이오, 북미척추학회 ‘NASSi’ 참가...태국 방콕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최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북미척추학회인 NASS 인터내셔널(NASS International, 이하 NASSi)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NASS는 매년 전 세계의 척추 관련 의료진이나 기업 등 약 천 여명이 방문하며, 척추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회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NASSi 현장에서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와 ‘본그로스(BONGROS)’, 온도감응형 유착방지제 ‘메디클로(MEDICLORE)’, 차세대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센더(Excender)’ 등 자사의 뼈, 척추 및 외과 분야 파이프라인의 주요 제품을 소개했다.

부스 전시 기간 동안 미국, 일본, 대만을 포함한 10여 개국 이상의 참석자와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이 시지바이오 부스를 방문하여 성장인자(Growth Factor), 지지체(Scaffold), 줄기세포(Stem Cell)라는 골재생 3요소를 모두 갖춘 시지바이오의 통합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해 심도 있는 사업 논의를 진행했다.

시지바이오가 학회 기간 동안 운영한 해부학 실습 과정에서는 전 세계에서 새로운 술기를 배우고자 하는 의료진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해부학 실습 과정에 참석한 한 의료진은 “엑센더는 양방향 척추 내시경술에서 8mm라는 낮은 높이에서 체내 삽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용이했고, 케이지 삽입 시 충격에 의해 30% 이상의 골이식재가 유실되는 높이고정형 케이지의 한계점을 보완해 높이 확장 이후에 골형성 단백질(rhBMP-2) 및 골대체재를 주입할 수 있어 더욱 빠르고 효과적인 골유합이 이뤄질 수 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이었다”고 덧붙였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이번 NASSi의 참가는 척추 및 관련 의학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는 의료진들에게 시지바이오 제품을 직접 소개하며 일선의 의견을 듣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이번에 얻은 최신 지견과 의견들을 향후 제품 및 기술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궁극적으로 환자와 의료진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