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3(금)

빠른 고객 데이터 통합 및 고객 충성도 강화 도모

애피어, 日 호텔 몬토레에 AI 마케팅 솔루션 제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애피어(Appier)가 일본 전역 10개 지역에 21개 체인을 운영하는 저명한 호텔 체인인 호텔 몬토레(Hotel Monterey)의 고객 데이터 통합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AI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고객 데이터를 대부분 단일 CRM에 저장해 관리하고 있는 호텔 몬토레는 신규 회원 데이터 같이 서로 다른 플랫폼에 있는 데이터를 등록하고 통합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모했다. 고객 데이터 통합이 느려지면서 고객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또 호텔 몬토레는 일괄적인 다이렉트 메일을 발송하면서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된 접근 또한 취하지 못하고 있었다.

애피어는 호텔 몬토레가 고객 데이터 관리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충을 겪고 있는 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자사의 아이리스(AIRIS), 아이쿠아(AIQUA), 봇보니(BotBonnie)를 적극 제공한다. 이로써 호텔 몬토레가 다양한 고객 접점 채널에서 데이터를 통합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 니즈를 정확하고 유연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애피어는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 삿포로 등 호텔 몬토레의 일본 전역 21개 체인에 분산적으로 퍼져있던 고객 데이터를 AI 기반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아이리스 (AIRIS)로 빠르게 통합한다.

AI 마케팅 클라우드 아이쿠아(AIQUA)도 함께 공급해 웹사이트, 앱, 푸시 알림, 이메일, SMS 문자 등 다양한 채널에서 호텔 몬토레가 개별 고객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고객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호텔 몬토레 기획관리팀 총괄 아츠시 하세베(Atsushi Hasebe)는 애피어와의 협업에 큰 만족감을 표하며 “우리는 애피어의 대표적인 AI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 혁신은 물론 고객 인게이지먼트 향상을 이뤄내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애피어의 AI 솔루션을 통해 빠른 데이터 통합과 분석을 할 수 있게 됐으며 개별 고객에 맞춘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결과적으로 여행 수요가 회복되고 있는 시점에 매출을 극대화하고 고객 충성도까지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라고 밝혓다.

한편, 국내 호텔 산업은 생성형 AI가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하는데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보고 AI 솔루션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