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6(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셀바스AI, 3위 지노믹트리 순

[브랜드평판] 디알텍,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9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디알텍, 2위 셀바스AI,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35,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디알텍, 셀바스AI, 지노믹트리, 클래시스,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디오, 아이센스, 인바디, 덴티움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디알텍,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9월...1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디알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7,198 미디어지수 922,272 소통지수 876,639 커뮤니티지수 709,009 시장지수 277,001 사회공헌지수 120,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2,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85,857과 비교해보면 145.65% 상승했다.

2위,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3,722 미디어지수 850,771 소통지수 791,975 커뮤니티지수 645,124 시장지수 345,092 사회공헌지수 270,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6,82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11,594와 비교해보면 57.45% 상승했다.

3위, 지노믹트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558,466 미디어지수 578,256 소통지수 546,662 커뮤니티지수 431,601 시장지수 324,796 사회공헌지수 179,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9,34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36,802와 비교해보면 7.67% 하락했다.

4위,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997 미디어지수 197,247 소통지수 160,458 커뮤니티지수 128,972 시장지수 1,364,218 사회공헌지수 95,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2,30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68,200과 비교해보면 0.70% 하락했다.

5위,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821 미디어지수 259,815 소통지수 229,392 커뮤니티지수 212,130 시장지수 848,081 사회공헌지수 101,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0,54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90,673과 비교해보면 22.3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디알텍 ( 대표 안성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17,112개와 비교하면 7.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6% 상승, 브랜드이슈 14.48% 상승, 브랜드소통 11.92% 상승, 브랜드확산 4.64% 상승, 브랜드시장 2.49% 상승, 브랜드공헌 2.0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