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5(일)

운동과 미국산 육류를 통한 건강한 단백질 섭취 경험 제공하고자 기획

미국육류수출협회 ‘2023 U.S. 미트런(MEAT RUN)’ 성료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통해 특별한 단백질 섭취 경험을 제공하고자 러닝 크루 30여 명과 함께 ‘2023 U.S. 미트런(이하 미트런)’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즐거운 운동뿐만 아니라 미국산 육류를 통한 건강한 단백질 섭취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액티비티 플랫폼 엑스크루와 손잡고 이번 러닝 행사를 기획했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타인과 취미를 공유하는 크루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 신청 단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미트런은 약 1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30여 명의 러너들을 대상으로, 광화문 일대를 달리는 시티런 형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광화문 광장에서 출발해 경복궁, 청와대 등 서울의 대표 명소를 지나는 코스를 달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량한 가을 밤공기를 마시며 도심 속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건강한 고급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알찬 코스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러닝을 마친 참가자들은 프리미엄 창작 샤브샤브&스키야키 다이닝모던샤브하우스 광화문 D타워점으로 자리를 옮겨 양질의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특제 육수, 야채와 즐기는 샤브샤브를 즐겼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참가자들이 질 좋은 단백질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모던샤브하우스와 협업해, 프리미엄 샤브샤브를 제공하는 미식 경험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신슬기 러너는 평소 러닝 크루 모임을 많이 참여해 왔지만, 운동과 단백질 섭취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운동 후에 단백질 섭취가 필수라는 걸 새삼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즐겁게 운동하고 양질의 식사까지 먹을 수 있어서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운동 후 단백질 섭취를 꼭 챙기겠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러닝 및 식사 제공 외에도 참가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선물까지 마련했다.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미국산 소고기&돼지고기 선물세트를 비롯, 모던샤브하우스 식사권 등 풍성한 경품까지 전달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한국지사장은 "평소 활달한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러닝 크루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즐거운 운동과 건강한 단백질 섭취가 결합된 이색 러닝 행사 미트런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미국산 육류의 다양한 영양적 이점을 알려드리고 보다 친근하게 접하실 수 있도록 소비자들을 찾아가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