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9(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150,9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1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11월...1위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270 미디어지수 793,955 소통지수 780,712 커뮤니티지수 950,871 사회공헌지수 67,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5,33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05,903과 비교해보면 17.44%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636 미디어지수 782,094 소통지수 591,615 커뮤니티지수 627,201 사회공헌지수 46,0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3,59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14,004와 비교해보면 10.82%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570 미디어지수 511,392 소통지수 453,325 커뮤니티지수 526,250 사회공헌지수 42,8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6,42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68,124와 비교해보면 12.53% 하락했다.

4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949 미디어지수 355,489 소통지수 588,742 커뮤니티지수 606,656 사회공헌지수 37,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4,11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13,028과 비교해보면 17.57% 하락했다.

5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715 미디어지수 426,894 소통지수 472,118 커뮤니티지수 283,383 사회공헌지수 30,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8,12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98,028과 비교해보면 23.5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김미섭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863,068개와 비교하면 13.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20% 하락, 브랜드이슈 28.75% 하락, 브랜드소통 2.04% 상승, 브랜드확산 3.22% 하락, 브랜드공헌 8.3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