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맞춤형 금융교육으로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경제 인식과 올바른 소비 습관 형성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제18회 금융공모전‘ 수상 이미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제18회 금융공모전‘ 수상 이미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30,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제18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공모전’은 금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학교 등에서의 금융교육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우수 금융교육 프로그램의 발굴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 공모전은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및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부문에서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꿈이 쑥쑥 경제가 쏙쏙 보드게임’으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보드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건전한 금융 인식 확립과 올바른 소비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꿈이 쑥쑥 경제가 쏙쏙 보드게임’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2007년부터 진행해 온 ‘KB라이프 경제교실’ 활동의 일환이다. 특히, 올해는 아동∙청소년이 저축∙투자∙보험 등의 경제개념을 즐겁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재단장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KB라이프 경제교실’을 통해 약 16년간 2 9000여 명의 아동∙청소년에게 보드게임, 경제상식 퀴즈 등 다양한 교재와 프로그램을 활용해 눈높이에 맞춘 경제교육을 제공해 왔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아이들이 다소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제∙금융 이슈와 친해질 수 있도록 놀이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금융교육은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중요한 부분인 만큼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경제인식 확립과 금융행위 가치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