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2.29(목)

명예주주로 2년간 협력적 거버넌스 활동

[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창립 26주년을 맞이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30일 경기 수원시 메쎄(전시컨벤션)에서 'GH 기회수도파트너스' 창단식을 개최했다.

'GH 기회수도파트너스'는 도민 주주 기업 실현을 위해 경기지역 대표 114명, 고객대표 16명, 직능대표 20명 등 총 150명으로 구성된 도민 주주단이다. 지난 2월 'GH 혁신비전 보고회'를 통해 도민참여 거버넌스 정착과 소통 기반 참여경영 구축을 목표로 도입돼 활동하고 있다.

주주단은 도민과 GH 사이의 공식적 소통 기구다. 2년간 명예 주주로서 GH의 사업계획 및 경영 성과에 대한 보고를 받고 다양한 제안을 할 계획이다.

center
경기주택도시공사 본사 전경(사진=비욘드포스트 DB)

GH는 2024년 초 'GH 기회수도파트너스' 주주총회를 통해 2023년 사업성과 및 2024년 경영계획을 설명하고, 분기별 권역별 정책 토론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GH 기회수도파트너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GH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세용 GH 사장은 "'GH 기회수도파트너스'는 공사와 도민이 소통하는 최상위기구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GH의 추진사업과 경영에 관한 도민들의 다양한 정책 제안에 항상 귀기울이고 이를 공사 경영에 반영토록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H는 주주단 출범식 이후 창립 26주년 기념식을 열고 근속 직원 기념패 수여 및 격무부서에 대한 포상으로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