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2.29(목)
center
LG전자는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가전 사용법을 담은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과 전자레인지 편을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쉬운 글 도서’ 세탁기, 청소기, 에어컨, 냉장고 편의 모습. (사진 = LG전자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LG전자는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가전 사용법을 담은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과 전자레인지 편을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등 ‘쉬운 글 도서’ 제작에 이어, 올해는 세탁기와 전자레인지를 추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지난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LG전자 홈페이지와 LG전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쉬운 글 도서’ 전자레인지 편은 오는 4월 추가 발행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부터 발행한 ‘쉬운 글 도서’를 올해 안에는 보다 많은 고객이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과 영문 버전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쉬운 글 도서’ 발행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이 가전 사용법을 쉽게 익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상의 자립을 돕는 ‘가전학교 프로젝트’ 일환으로, 과학 원리와 지식을 담은 스토리북, 쉬운 글과 그림 중심으로 쉽게 제품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별책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 추가로 발행하는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종이 놀이 키트’가 포함됐다.

LG전자는 ‘종이 놀이 키트’가 트롬 세탁기와 여러 옷가지 종이 모형으로 구성돼있어 세탁기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이미 발행된 ‘쉬운 글 도서’ 청소기편 사용 후기 이벤트를 진행해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 가전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G전자 이향은 H&A CX담당은 “‘쉬운 글 도서’가 아이들에게 가전의 사용과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확대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