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2.29(목)
center
지난 7일 서울시 노원구 다운복지관에서 애큐온 임직원 및 다운복지관 직원과 지역사회 주민 봉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사회복지법인 다운회 다운복지관과 함께 노원구 재가 장애인 가정에 명절 음식 키트를 전달하는 ‘애큐온 호프 온(Hope On)! 지역사회 주민과 함께하는 설 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애큐온은 2018년부터 7년간 매년 명절 시기에 맞춰 다운복지관과 함께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활동을 해 왔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주주사 EQT Private Capital Asia의 연다예 한국 대표가 참여했다. EQT PCA 연다예 한국 대표가 애큐온이 진행하는 사회책임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봉사활동에는 EQT PCA 연다예 한국 대표를 포함한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임직원 및 지역사회 주민, 다운복지관 직원 등 총 60여 명의 봉사자가 함께했다. 이들은 직접 조리한 설 명절 음식을 포장하고, 재가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음식 키트를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다운복지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책임운영위원장, 이혁수 경영전략부문장,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책임운영위원장, 김상억 준법감시인, 다운복지관 김인숙 관장이 참석했다.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총 1,000만 원의 기부금을 다운복지관에 기탁했으며, 조성된 기부금은 이번 봉사활동의 재원 마련을 위해 사용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31일 애큐온캐피탈이 ‘사회책임활동 선언식’을 개최한 이후, 올해 처음 진행하는 사회책임활동이다. 앞으로도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EQT의 지지 및 지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pyj0928@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