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5(일)
외식인, 프랜차이즈 발전 기원하는 제4회 ‘2023 FC다움 어워즈’ 개최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프랜차이즈 가맹관리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국내 No.1 가맹관리 앱서비스 FC다움이 ‘2023년 FC다움 어워즈’를 개최했다. ‘FC다움 어워즈’는 디지털 가맹관리를 선도하는 우수 프랜차이즈 본부의 발전과 슈퍼바이저, 가맹점을 응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FC다움 어워즈는 FC다움 고객사 약 460개 가맹 본부를 대상으로 FC다움의 서비스 사용량, 가맹점과 소통량, 품질관리량 등 프랜차이즈 본부의 디지털 가맹관리를 입증할 수 있는 실제 데이터를 기준으로 정량적 성과를 판단하고 본부의 평판 및 영향력 등을 고려하여 디지털 가맹관리에 성장성을 보인 가맹본부를 선정했다.

시상부문은 ▲프랜차이즈 디지털 혁신 대상 ▲프랜차이즈 디지털 혁신 루키상, ▲프랜차이즈 디지털 혁신 품질관리상, ▲프랜차이즈 디지털 혁신 커뮤니케이션상의 총 4개 부문에서 가맹 본부에 수여하며, 각 브랜드의 우수 슈퍼바이저와 우수 가맹점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최종 수상에는 샐러디, 아웃닭, ㈜엔타스, 노모어피자가 선정되어 상패와 상품이 주어졌다. 특별히 프랜차이즈 디지털 혁신 대상에게는 가맹본부의 성장을 응원하고자 마이프차에서 300만원 상당의 부상을 제공했다.

FC다움 어워즈 주최사 ㈜외식인의 조강훈 대표는 “양적인 성장에 비해 질적인 성장이 더딘 프랜차이즈 산업 내에 디지털 가맹관리를 통해 산업을 성장시키는 시도를 하는 가맹 본부와 가맹점을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된 어워즈였고, 올 해 수상한 가맹 본부는 2023년 적극적인 시스템 활용을 통해 체계적인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면서, “앞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FC다움은 품질관리 기반 가맹점 관리 앱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460개 프랜차이즈 본부에서 사용 중에 있다.

한편, 외식인은 ‘중기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인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지원을 받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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