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30(화)

시상은 2월 27일 모교 입학식에서...

서울예술대학교 '삶의 빛' 상 수상자 뮤지컬 음악감독 김문정 (사진제공=서울예대)
서울예술대학교 '삶의 빛' 상 수상자 뮤지컬 음악감독 김문정 (사진제공=서울예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는 모교를 빛낸 동문에게 주는 ‘삶의 빛’ 상, 서른 번째 수상자로 김문정 뮤지컬 음악감독을 선정하고, 시상은 2월 27일, 입학식 장에서 수여한다고 밝혔다.

김문정 음악감독은 서울예대 실용음악과 90학번 출신으로 작곡가이자 연주자, 음악감독으로 종횡무진 활동 중이다.

그녀는 불모지였던 국내 ‘뮤지컬’이란 문화와 시장이 지금의 위상과 영광을 갖추는데 큰 기여를 한 점과 그의 작품들의 뛰어난 음악성과 섬세한 연출력으로 한국 뮤지컬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하는 예술가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김감독은 모교의 정신을 이어 받아 본인의 전공인 실욤음악에만 국한되지 않고, 종합 예술인 뮤지컬 장르에서 그 업적과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 예술인 뮤지컬 장르에서 대중문화예술상, 한국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등을 수상하며 그 업적과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 이번 수상자 선정에 주된 이유로 보고 있다.

‘삶의 빛’ 상은 서울예대에서 모교를 빛낸 동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22년에는 방송인 이동우가 2021년에는 드라마 작가 노희경 작가가, 2020년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대표가 수상한 바가 있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