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10기 입학식 개최

승인 2024-02-19 12:18:40

서울대학교 TDCL과 공동 운영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10기 입학식 개최
[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16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이하 체인지)’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입학식에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전국 각지에서 청소년 30명이 참여했다. 참가학생들은 자신의 잠재성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글로벌재능 및 창의리더십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더불어 청소년 간 라포 형성을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과 함께 서울대학교 탐방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3월말까지 ‘내 안의 창의성과 리더십 재능 알아보기’, ‘창의성과 창의적 사고 배우기’,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 배우기’, ‘협업을 통한 창의적 및 비판적 문제해결방안 배우기’, ‘참사람 창의리더 성장 경험 공유하기’ 등의 주제로 교육과 체험, 실습으로 구성된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체인지 입학식에서 진행한 진단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의 창의성과 리더십을 키워줄 수 있는 개별 코칭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청소년들이 리더십 역량 증진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했으며, 지금까지 3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보교육재단은 창의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alent Dissemination Through Creative Leadership: TDCL)'과 함께 창의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체인지 아카데미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참된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의 미래세대 참사람 육성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pyj0928@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