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3(목)
네이버페이는 포항시·대구은행과 손잡고 포항시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인 ‘포항사랑카드’의  현장결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 = 네이버 제공)
네이버페이는 포항시·대구은행과 손잡고 포항시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인 ‘포항사랑카드’의 현장결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 = 네이버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네이버페이는 포항시·대구은행과 손잡고 포항시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인 ‘포항사랑카드’의 현장결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포항사랑카드’를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수단으로 연동해, 포항지역 내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중 네이버페이 QR 가맹점 및 삼성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페이 연동 결제를 이용하면, 포항사랑카드 충전 시 충전금액의 7% 상시할인에 더해 네이버페이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포인트 뽑기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모바일 포항사랑카드는 대구은행 모바일 앱 아임샵에서 발급 및 충전할 수 있으며, 포항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모바일 카드 발급 후 네이버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포항시는 포항사랑카드 활성화를 위해 포항 지역 내 네이버페이 QR 결제가 가능한 포항사랑카드 가맹점에 홍보물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기존 네이버페이 QR 가맹점은 네이버페이나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신청해 무상으로 홍보물을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포항시민 뿐 아니라 포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포항사랑카드를 적극 이용하면서 할인·적립혜택을 받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돕는 지역화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화폐 서비스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