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9(수)

자체 개발한 홍삼 원료로 사포닌 체내 흡수율 최대 94배 높여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식음료 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은 예로부터 고급 약재로 사용되어 온 ‘침향’을 주원료로 활용한 제품이다. 침향은 침향나무 진액이 수백 년을 거치면서 만들어진 귀한 원료로, 고대 중국에서부터 건강에 이롭다고 전해져 오고 있다.

이번 제품은 침향의 영양성분이 감소되지 않도록 추출물이 아닌 원물 자체를 분말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사양벌꿀, 당귀, 산수유, 숙지황 등 16가지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제조했으며, 식품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합성보존료, 착향료, 착색료 등 8가지 첨가물도 배제했다.

뿐만 아니라,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된 홍삼 농축액을 사용해 사포닌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최대 94배, 흡수속도는 4배까지 높였다. 일화의 컴파운드K 발효홍삼은 SCI급 논문 및 임상시험을 통해 우수성이 입증된 원료로, 세계적 권위의 식품 품평회 ‘벨기에 몽드셀렉션’에서 9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정진출 건기식해외사업본부장은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은 고품질의 원료와 높은 흡수율, 최적의 황금배합이 모두 담긴 제품으로 요즘 같이 체력이 저하되는 환절기에 섭취하기 좋다”며, “일화는 앞으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일상 속 건강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