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30(화)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지난 휴일 초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린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상품들로 다이어트족 수요 선점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까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재료인 닭가슴살을 활용한 푸드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나들이 시즌에 접어들면서 야외활동이 많아진 만큼 피크닉 메뉴에 빠질 수 없는 김밥에 닭가슴살을 넣어 출시했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표 닭가슴살에 오이, 당근 등 신선한 채소와 함께 구성하고 참깨소스를 활용해 퍽퍽함을 없애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렸다.

‘맛있게 즐기는 닭가슴살’이라는 취지에 맞춰 샌드위치와 버거에도 닭가슴살을 결합했다. ‘포테이토에그통밀샌드’는 건강한 통밀식빵에 프리미엄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의 닭가슴살 조각과 통계란 조각, 감자계란샐러드까지 구성해 건강하면서도 단백질 함량이 높은 샌드위치를 출시했다.

‘그릴드치킨어니언버거’는 60g에 달하는 그릭슈바인표 두툼한 닭가슴살패티에 허브치킨조각과 파마산 치즈가 들어간 특제 마요소스를 넣어 건강하면서도 퍽퍽한 식감이 없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출시한 인기 프로틴 상품 ‘세븐셀렉트 촉촉 닭안심바 바질’의 2탄 버전으로 담백한 맛의 ‘세븐셀렉트 촉촉닭안심바 오리지널’도 오는 26일 출시한다. 촉촉닭안심바는 국내 최초로 닭에서 5% 미만으로 얻는 안심 부위를 활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앞서 출시된 바질맛의 경우 현재 냉장바 타입 상품 중 매출 1위를 차지하면서 출시 3개월 만에 1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세븐일레븐은 닭가슴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관련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다가오는 여름철을맞아 닭가슴살 수요가 늘어날 것을 예측해 오는 26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세븐셀렉트 촉촉닭안심바’ 1개 구매 시 1개를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4월 한 달간 오전 7시 ~ 11시 ‘세븐카페 핫(HOT) 레귤러’와 ‘담백한닭가슴살김밥’을 함께 구매 시 500원 할인을 해주는 ‘아침엔세븐일레븐’ 행사도 선보이고 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