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
마루 브랜드,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 [해태아이스 제공]
마루 브랜드,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 [해태아이스 제공]


해태아이스의 마루 브랜드가 인기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을 통해 마루 캐릭터가 삽입된 포장으로 갈아입고 오는 5월에는 '마루 선물 세트'와 더불어 한정판 미니인형 키링을 증정한다고 19일 밝혔다.

마루는 강쥐 캐릭터 패키지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입는 제품은 마루 스틱바, 샌드, 카톤, 미니컵 등 총 10종의 제품다. 특히 마루 샌드 제품에는 총 18종의 마루는 강쥐 캐릭터 씰스티커가 동봉돼 있으며, 이 중 일부는 협업을 기념해 제작된 특별 캐릭터 스티커로 구성됐다.

또한 오는 5월에는 해태아이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마루 선물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물 세트는 총 14종의 다양한 마루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500개 세트 한정 수량으로 마루는 강쥐 미니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해태아이스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마루’는 최정상, 꼭대기를 의미하는 순우리말로 2002년 9월에 호두마루가 처음 출시됐다.

최근 해태아이스는 젊은 세대 공략을 위한 재미있고 참신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 배우 나인우를 모델로 언어유희를 활용한 누가바 광고를 온에어했고, 만우절을 맞아 신제품 시모나바밤바를 출시했다. 이번에는 누적 조회수 1.7 억 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콜라보를 통해 젊은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마루는 강쥐 콜라보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