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4(토)

식약처 기준 맞춰 설계한 국내 최초 ‘고혈압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대상웰라이프, 고혈압환자용 균형영양식 뉴케어 ‘혈압플랜’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대상웰라이프가 국내 최초로 고혈압환자를 위해 맞춤 설계된 전문 균형영양식 뉴케어 ‘혈압플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지난해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신설한 특수의료용도식품에 속하는 고혈압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식약처 기준에 맞춰 고혈압환자의 식사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해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혈압플랜은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선민 원장과 공동 개발한 뉴케어만의 BP프로 설계를 적용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고혈압환자에게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DASH 식단을 반영한 ‘4 HIGH 4 LOW‘ 설계다. 칼슘·식이섬유·마그네슘·칼륨 함량은 높이고 당류·포화지방·지방·나트륨 함량은 낮췄다. 뿐만 아니라 뉴케어 단독 원료로 농촌진흥청에서 기술 이전 받은 특정잡곡비율 추출물인 ‘뉴케어 MGF(Multi Grain Formula)’도 함유해 항고혈압 활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고혈압환자들의 식이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단백 동식물성 혼합단백질 8g과 26가지 비타민·미네랄 등의 영양 성분도 균형 있게 담았다. 고혈압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케르세틴 등 부원료도 엄선해 채워 넣었다. 19가지 곡물로 한국인 입맛에 맞는 구수한 곡물맛을 살려 맛있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혈압플랜은 한 팩으로 균형 잡힌 영양과 140kcal의 열량을 공급해, 혈압 관리가 필요한 경우 식이관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두 팩 섭취로 식사를 대신하거나, 한 팩을 마신 후 평소 식사량의 1/3을 줄여 섭취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다. 자극적인 음식 대신 영양 보충을 위한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고혈압환자의 경우 건강한 식습관이 운동, 절주만큼 높은 혈압 감소 효과를 줄 수 있어 중요하다”며, “균형 잡힌 영양과 맛을 모두 잡은 ‘혈압플랜’으로 고혈압환자들이 즐겁고 간편하게 식습관을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