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이 유럽과 중앙아시아
, 중남미 등
5개국 현지 업체와 총판 및 대리점 계약을 맺고 글로벌 판로 다변화 및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
에이피알은
4월 현재 우크라이나
, 튀르키예
, 몰도바 등 유럽 국가들 및 동아시아의 몽골
, 중남미의 멕시코 등
5개국 현지 업체들과 총판 혹은 대리점 계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 이에 에이피알은 연초 현지 업체와 총판 계약을 맺었던 태국과 카타르를 포함해 올해만 총
7개국의 판로를 더했다
.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5개국 업체들과 맺은 계약은 산하 브랜드 중 ‘메디큐브’ 브랜드의 계약으로 화장품 및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를 모두 아우른다
. 이 중 우크라이나와 몽골 업체와는 총판 계약을 맺었으며
, 튀르키예
, 몰도바
, 멕시코 업체와는 대리점 계약을 맺었다
. 총판 계약의 경우 해당 국가에서 총판 계약 업체가 독점적으로 제품을 취급하며 유통에 나서지만
, 대리점 계약은 상황에 따라 에이피알이 해당 국가 내 대리점 계약을 추가할 수 있는 형태의 계약이다
.
이번
5개국과의 계약은 그간 글로벌 판로 확대를 지속 추진해온 에이피알의 노력과
K-뷰티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현지 상황이 맞아떨어지며 이뤄졌다
. 우크라이나의 경우 전시 상황이지만 전쟁이 다소간 소강상태로 접어들며 국가 재건 사업 및 기타 경제 회복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다
. 튀르키예의 경우 많은 인구를 바탕으로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시장 크기를 자랑한다
. 몰도바의 경우 동유럽 국가로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시장 진출과 맞물려 긍정적 시너지가 예상된다
.
또한
, 아시아 지역 몽골의 경우 화장품의
95%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 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기후로 인해 보습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 중남미의 멕시코는 미국과 인접하여 미국의 영향을 크게 받으며
, 브라질과 더불어 중남미 국가 중 특히 뷰티 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국가다
.
에이피알은 이번 판로 확대 계약이 글로벌 시장 다변화를 이루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에이피알은 지난해 미국
, 일본
, 중국
, 홍콩
, 싱가포르
, 말레이시아
, 대만 등의 시장에서 전체 약
40%에 육박하는
2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이뤄냈는데
, 판로가 늘어날수록 기대 매출 및 기업 성장성에 대한 기대 역시 높게 유지될 전망이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
IPO 당시 밝혔던 해외 판로 확대 약속을 지키는 첫 걸음으로 향후에도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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