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6(월)

마루 '최애 음식' 고구마 활용한 홀케이크부터 귀여움·재미 담은 굿즈 5종 한정 출시

사진=메가MGC커피 제공
사진=메가MGC커피 제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24일, 인기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의 즐거운 만남을 시작, 귀여움과 재미를 담은 굿즈홀케이크 한정 출시다고 밝혔다.

메가MGC커피와 웹툰 '마루는 강쥐'의 콜라보는 마루 언니 가족이 된 특별한을 기념해, 재밌는 네이밍과 귀여운 비주얼의 콜라보 제품들을 선보이고자 한다. 나들이 가기 좋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에 콜라보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HAPPY MARU DAY! 매일매일 마루생일! 언니 오늘 소풍가자!'는 주제에 맞춰 홀케이크 1종과 굿즈 5종을 출시했다.

'언니 마루 고구마 케이크됐다 짱이지' 홀케이크는 언니와 함께 피크닉을 나온 마루가 누워있는 모습을 형상화해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아냈다.

출시 전 메가MGC커피 SNS 등에 '마루는 강쥐' 굿즈를 공개한 바, 온라인 상에서 이미 큰 화제를 모으며 오픈런을 노리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반짝반짝 마루의 정체는 피규어픽 피크닉 간 마루 피규어&코스터 언니 껌딱지 마루가득 텀블러세트 어떤 마루가 나올까 자석 세트 지구지킴이 마루 키링 빨대 세트 등 개구쟁이 마루의 표정을 그대로 활용, 웹툰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굿즈들을 출시했다.

피규어픽은 LED 불빛을 활용해 케이크 위에 올려 생일 초 대신 활용할 수 있고, 코스터는 스마트폰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어 홈카페족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메가MGC커피는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루는 강쥐’와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 팬의 마음을 담아 ’마루는 강쥐’ 캐릭터와 메가MGC커피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내 재밌는 네이밍과 귀엽고 장난스러운 비주얼의 굿즈 5종과 케이크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들과 콜라보를 추진해 보다 맛있는 메뉴와 재미있는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항상 즐거움을 선사하고,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로 거듭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