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의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이하 에이지알
)’이 국내외 누적 판매량
200만 대를 돌파하며 대세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알렸다
.
에이피알은
25일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국내외 누적 판매량이
2024년
4월 둘째 주 기준
200만 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 이는 지난
2021년
3월 브랜드 내 첫 뷰티 디바이스 ‘더마
EMS’를 선보인 이래 약
3년
2개월 만이다
. 또한 누적
100만대 판매를 넘어섰던 지난해
5월 이후
11개월 만에
200만대를 달성하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
판매량과 더불어 매출 역시 빠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2022년 국내외에서
60만 대가 판매된 에이지알은 지난해 전년 대비
67% 상승한
105만 대를 판매했다
. 관련 매출 역시 빠르게 성장해서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82.8% 성장한
20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 이로서 에이피알은 연내
100만대 판매
-2000억 원 매출 동시 돌파를 달성했다
.
이번
200만대 판매기록은 탄탄하게 자리잡은 국내 시장의 실적과 더불어 해외 시장의 빠른 성장세 덕분이라는 것이 에이피알 측의 설명이다
. 제품이 우선 출시되는 국내의 경우 에이지알 사용 긍정 후기와 가격 접근성 등 다양한 장점에 대한 고객 바이럴이 확산되며 판매에 긍정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 실제로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 라이브커머스는
80분만에
1만
7천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
.
해외 역시 북미
,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매출이 발생한 가운데 특히 미국 시장의 빠른 성장세가 돋보였다
. 지난해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 올해 초
CES 등으로 이어진 이벤트를 통해 미국 내 에이지알의 인지도가 상승하며 실적도 함께 상승하는 추이를 보였다
. 특히 지난
3월 뉴욕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는 행사 기간동안 약
3만
5천여 명이 방문해 일 평균 매출
1억 원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
향후 에이피알은 생산 증대와
R&D 투자를 동시 진행하며 뷰티 디바이스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누적
10만 대 판매를 돌파한 ‘부스터 프로’외 또 다른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이는 한편
, 평택에 준비 중인 제
2공장의 물량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지알이 출시 약
3년 만에
200만 대 판매를 돌파한 것은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구매가치가 높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향후 뷰티 디바이스를 바탕으로
K-뷰티테크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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