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5(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상생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고객솔루션그룹 김광수 그룹장(왼쪽)과 KT Customer부문 이현석 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상생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고객솔루션그룹 김광수 그룹장(왼쪽)과 KT Customer부문 이현석 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KT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상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한은행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KT 디지털 주문시스템 ‘하이오더’ 설치 비용을 지원해 상생형 스마트 상점 전환을 돕고자 체결됐다는 설명이다.

KT 하이오더는 KT가 통신서비스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테이블 주문 시스템이다. 주문과 결제가 한꺼번에 이뤄져 고객들에게는 더 높은 편의성, 소상공인들에게는 인건비 절약, 더 편한 매장 운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고객에 따라 최대 100만 원까지, 총 35억 원 규모로 설치 관련 비용을 지원하며, KT는 보조배터리 등 매장당 평균 5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설치 관련 비용 지원 조건은 ‘KT 하이오더’를 설치한 소상공인이 ▲신한카드 가맹점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등록 시 40만 원 ▲신한카드 MyShop케어 서비스 연결계좌 신한은행 등록 시 40만 원 ▲배달앱 땡겨요 가맹점 결제계좌 신한은행 등록 시 20만 원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앞의 조건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KT 하이오더’ 신규 설치 소상공인에게 올해 출생한 자녀가 있는 경우, 지원금 100만 원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소상공인을 위한 민간 주도의 스마트 상점 디지털 전환 사업으로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해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yj0928@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