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16(일)

남대문시장 상인의 날,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숭례문 앞 광장에서

서울 남대문에서  수제맥주 축제 ‘큰맥페스티벌’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서울 남대문시장상인회는 오는 5 29일부터 31일까지 숭례문 앞 광장에서 글로벌 관광시장으로의 도약을 위한 아케이드 조성 기념행사인 남대문시장 상인의 날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제맥주 축제 "큰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의 중심, 남대문에서 열리는 것으로, 맥주 애호가들에게는 꿈의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번 "큰맥페스티벌"에서는 전국에서 선별된 다양한 브루어리들이 참가해, 참가자들에게 폭넓은 수제맥주의 세계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맥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과 함께 풍성한 미각의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브루어리는 남대문 맥주, 아트몬스터, 더홋, 동두천브루어리, 더테이블, 웨스트앤드, 히든트랙, 버블캐미스트리, 바네하임, 완벽한인생, 몽트비어, 크래프트 루트, 태평양조, 화수브루어리, 고릴라브루잉, 라인도이치 등으로,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남대문 맥주는 남대문을 넘어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남대문을 세계에 알릴 맥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축제는 단순히 맥주와 음식을 즐기는 것을 넘어, 디제잉 파티와 같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젊은 세대부터 맥주 애호가까지 모든 참가자가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5 30일 오전 11시에는 남대문시장 상인의 날을 기념하는 공식 기념식 및 개막식이 열리며, 식후 행사로는 가수 전영록씨의 화려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공식행사 및 개막식, 시장상인 및 주민노래자랑, DJ파티, 축하공연 버스킹공연, 레크레이션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대문시장상인회 문남엽 회장은 "서울의 밤을 더욱 빛나게 할 '남대문 수제맥주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남대문의 역사적인 배경 속에서 국내외 최고의 수제맥주 제조사들이 선보이는 풍미 가득한 맥주와 함께 최고의 DJ의 음악을 즐겨보세요"라고 말했다.

이번 "큰맥페스티벌"은 맥주 애호가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 차 있어, 서울의 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남대문의 역사적인 배경과 함께 다채로운 수제맥주와 음악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