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21(금)
LG CNS는 지난해 5월 출시한 마케팅 플랫폼 ‘MOP’가 1년 만에 800여 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 LG CNS 제공)
LG CNS는 지난해 5월 출시한 마케팅 플랫폼 ‘MOP’가 1년 만에 800여 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 LG CNS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LG CNS는 지난해 5월 출시한 마케팅 플랫폼 ‘MOP’가 1년 만에 800여 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 금액은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MOP’는 기업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 집행 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운영 퍼포먼스를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LG CNS는 기존과 동일한 광고비를 유지하면서도, 소비자의 구매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MOP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구매전환율은 소비자가 온라인 광고를 클릭해 실제 구매로 이어진 비율을 말한다.

또 MOP에는 AI와 수학적최적화 기술이 적용돼있어 기업 고객의 △시간대별 광고 노출수 △소비자의 광고 클릭수 등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수집한다.

MOP에 탑재된 AI는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 진행에 따른 실적 예측 모델들을 만들어주며, 수학적최적화 기술은 AI가 생성한 예측 모델들을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입찰계획을 도출한다.

진행 중인 광고 실적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시장 변화에 대응 가능한 새로운 예측 모델을 만들어 제시하기도 한다.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립닷컴’은 MOP의 주요 고객사 중 하나다.

MOP를 도입한 트립닷컴은 포털 검색광고 영역에서의 구매전환율을 기존 대비 약 25% 증가시키면서도, 마케팅 비용을 32%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LG CNS는 향후 기업 고객만이 보유하고 있는 실제 구매전환 데이터 등을 MOP와 API로 연동시켜, 더욱 정교한 광고 예측 모델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더불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을 타깃으로, 올해 하반기 중 MOP를 미국 광고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LG CNS는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아마존 검색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 CNS 김범용 CX Digital Marketing사업담당은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