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1월...1위
2024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해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9,501,0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2024-01-17 09:35
-
오비맥주 카스, e스포츠 리그 ‘2024 LCK' 공식 후원
오비맥주 카스가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인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 연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카스는 지난해 LCK와 첫 파트너십을 맺고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현장 부스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는 ‘LCK 스프링’·‘LCK 서머’ 모든 스플릿에 함께한다. 경기장 내 브랜드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등을 운영할 계획이다.LCK는 전 세계적으로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이 즐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리그로, 2030 세대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LCK 현장을 찾는 관람객 역시 Z세대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카스는 지
2024-01-17 09:35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모금방송, 김호중이 만난 케냐 어린이 이야기 방영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가수 김호중의 케냐 이야기가 1월 24일(19시 30분) tvN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에서 방영된다고 밝혔다. 배우 한가인과 아나운서 한석준의 공동 MC로 진행되는 이번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tvN이 공동 기획한 최초의 모금방송으로 이를 위해 김호중은 지난11월 케냐를 방문해 현지 어린이들을 만나고 돌아온 바 있다. 대기근을 겪는 케냐에서도 오염된 식수로 이중고를 겪는 난양아키피 마을을 찾은 김호중은 그곳에서 부모를 잃고 어린 동생들을 돌보는 열 두 살 샤드락을 만나 아픔을 함께 했다. 방송에서 김호중은 현장 영상과 함께 어린이를 향한 마음을 담아 ‘You Rais
2024-01-17 09:31
-
[브랜드평판]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1월...1위
2024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해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8,37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2024-01-17 09:26
-
신한카드, 2024년 소비 변화 키워드로 'SPARK' 제시
신한카드는 고객의 소비 데이터와 소셜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4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SPARK(스파크)'를 17일 제시했다.'SPARK'는 불꽃의 의미를 지닌 단어로, 다가오는 새로운 변화 속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추진력으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삶의 방식의 시대상을 담았다는 설명이다.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SPARK'의 글자에 따라 다섯 가지 세부 키워드인 '시간 혁명(Start the Time Revolution)', '협업 가족(Pivot Family Model)', '펀플레이션 시대(Age of Funflation)', '자극 양극화(Ripples of Stimulating Polarization)', '테이스티 엔터테인먼트(Keep an eye on Tasty Entertainment)'를 2024년 소비 트렌드로 전망했다.첫 번
2024-01-17 09:22
-
SK디앤디·SK가스, 美 에이펙스클린에너지와 투자 계약 체결
SK디앤디(대표이사 김도현)와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가 새해 첫 행보로 16일(현지시간) 미국 신재생에너지 기업인 에이펙스클린에너지 (Apex Clean Energy, 이하 Apex)와 합작법인 ‘SA Grid Solutions’’를 설립하고 ESS사업에 대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지 파트너인 Apex는 누적 8.6GW, 총 40개소의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를 준공했으며, ESS사업의 확장에도 적극적인 대형 기업이다. 앞서 SK디앤디와 SK가스는 지난 해 12월 미국 현지 법인 ‘그리드플렉스(Gridflex)’를 설립했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 주체는 그리드플렉스와 Apex로, 투자 금액은 SK가스 697억, SK디앤디 174억 총 871억 규모다. 지분율은 그리드플렉스, Apex
2024-01-17 09:22
-
콘진원, 2024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4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 신규과제를 수행할 참여기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은 기업과 학교, 연구기관이 전략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 수요에 기초한 연구개발과제 중심으로 사업을 구성했다. 또 국내에 뿌리를 둔 문화기술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요건도 보강했다.◆ 지정공모 및 자유공모 57개 과제에 총 448억 원 지원올해 연구개발과제는 총 448억 원 규모로 ▲저작권 ▲콘텐츠 ▲인력양성 ▲스타트업 육성 등 분야의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57개 과제를 공모한다. 과제는 문화산업 현안
2024-01-17 09:16
-
하이투자증권, 20억원 규모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17일부터 24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2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HI ELS 3610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8%(6개월), 85%(12개월, 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00%(연 7.00%)의 수익을 지급한다.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00%의 수익을 지급하지만, 모든 기초자산
2024-01-17 09:15
-
월드비전, 에너지 취약 가정 위한 ‘난방온 캠페인’ 전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를 지원하는 ‘난방온 캠페인’을 전개했다.‘난방온 캠페인’은 월드비전의 위기아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에너지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월드비전은 지난 2016년부터 8년간 에너지 취약 환경에 놓인 총 17,941명의 저소득가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월드비전은 지난해 11월부터 이번 달까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3,830가구에 약 10억 원 규모의 난방지원금을 전달했다. 월드비전에 따르면 가구 당 최대 30만 원의 지원이 이뤄졌으며, 지원금에는 가스비나 전기료 같은 난방 관련 비용뿐만 아니라 이불, 전기난로, 전기장
2024-01-17 09:11
-
메이크힐, 일본 킨테츠 백화점에 팝업스토어 오픈
엘앤피코스메틱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메이크힐이 일본 킨테츠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사카에 위치한 킨테츠 백화점은 일본 최대 면적의 대형 백화점으로, 쇼핑의 메카로 손꼽히는 곳이다. 오는 2월 15일까지 열리는 메이크힐의 킨테츠 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메이크힐의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한편, 국내에서 호평을 받은 인기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아트 크로키 스틱섀도 3종 키트’는 국내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만개 이상 판매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틱 섀도다. 3 Step으로 누구나 손쉽게 데일리 아이
2024-01-17 09:08